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주변정보



주변정보

창선·삼천포대교

창선·삼천포대교(三千浦大橋)

우리시의 대방과 남해 창선을 연결하는 연륙교로서 2006년 건설교통부가 주관하고 한국도로교통협회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한려해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우리지역의 명물로서 특히, 야간에 푸른바다와 조명이 멋들어진 조화를 이루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하다.

내용 상세보기

실안낙조

실안낙조(實安落照)

해안에서 보는 바다와 섬을 건너 남해 서산에 지는 저녁노을은 일품이고 2000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전국9대 일몰의 하나이며 주변의 죽방렴은 우리지역의 대표적인 원시정치망 어업형태로 이곳에서 어획되는 멸치는 맛과 질이 우수하다. 부채꼴의 참나무 말뚝으로 만든 죽방렴과 섬, 바다 그리고 일몰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내용 상세보기

남일대 코끼리바위

남일대(南逸臺) 코끼리바위

신라 말의 대학자 고운 최치원 선생께서 남녘 땅에서는 제일의 경치라고 하여 남일대라고 이름을 지었고, 코끼리가 물을 먹는 듯한 형상인 코끼리바위와 서부경남의 유일한 조개껍데기 모래의 해수욕장과 진널전망대는 여름철 많은 피서객의 휴양지가 되고 있으며 겨울바다 위를 수놓은 갈매기는 한 폭의 그림과 같다.

내용 상세보기

선진리성 벚꽃

선진리성 벚꽃

이순신 장군이 처음으로 거북선을 출전시켜 왜선 13척을 함몰시켜 승전을 거든곳으로 인근의 조명군총 등 역사의 현장이 있으며 성내 1천여 그루의 벚꽃이 만개하여 은백색의 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내용 상세보기

와룡산 철쭉

와룡산(臥龍山) 철쭉

와룡산은 높고 낮은 봉우리가 아흔아홉개로 형성되어 구구연화봉이라 전해지고 있으며 기암괴석과 한려수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절경을 보기 위해 많은 등산객이 찾고 있으며, 5월에 철쭉이 만개하면 온산이 진홍색으로 물드는 장관을 연출한다. 특히 와룡산은 새섬봉(801.4m)과 민재봉(798m)의 정상에서 삼천포항의 아름다운 바다가 한눈에 보인다.

내용 상세보기

봉명산 다솔사

봉명산 다솔사(鳳命山 多率寺)

군립공원 봉명산(해발 408m)에 위치한 다솔산는 신라 지증왕(AD503년)에 창건한 고찰로서 많은 군사를 거느린다는 뜻이며, 일제 때 한용운 선생을 비롯한 독립 운동가들의 은신처이기도 하였고 대양루, 응진전, 극락전, 적멸보궁과 보안암석굴이 있어 등산 삼림욕 약수를 즐기련느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내용 상세보기

사천읍성 명월

사천읍성 명월(泗川邑城 明月)

백성을 보호하고 외적을 막기 위해 쌓았다는 사천읍성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되고 있으며 사천읍성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사천읍 경관과 달맞이가 아름다운 곳이다.

내용 상세보기

비토섬 갯벌

비토(飛兎)섬 갯벌

비토섬에는 월등도, 토끼섬, 거북섬, 목섬이 있고 이는 토끼와 거북이 용왕이 등장하는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 있는 곳이며 육지와 바다사이에 두 번씩 나타났다가 사라졌다하는 판이한 두 세계의 중간에 있는 갯벌은 육상과 해상의 생태계 완충작용과 연안 생태계 유지물로서 훌륭하게 보전되어 자연생테 체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내용 상세보기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8-01-25 13:59:16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