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가맹점용



가맹점용

사천사랑상품권 구입 및 사용 안내(Q&A) - 가맹점용

지류상품권 사용 관련

Q. 지류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환전은 어디서 하나요?
A. 지정 판매‧환전대행점 45개소(농‧축‧수협, 새마을금고,경남은행 등)에서 가능합니다.
Q. 환전시 필요한 서류 및 처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필요서류: 환전청구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신분증
  • 처리기간: 청구일 다음날 신청계좌로 입금됩니다.
Q. 가맹점에서 환전한 내역이 국세청에 전부 매출로 신고되나요?
A. 아닙니다. 환전내역은 사업자 매출에 대한 참고 자료로 활용되며 매출신고는 사업자 본인이 실제 매출금액을 인지하여 성실하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는 국세청(☏126) 또는 세무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지류 상품권 매출액은 어떻게 신고하나요?
A. 현금영수증 발행분은 이중으로 신고할 필요가 없으며, 환전금액 중 현금영수증 발행분, 거스름돈을 제외한 금액을 기타(현금)매출로 신고하면 됩니다.
(예시) 환전을 100만원 하였으나, 실제 매출은 80만원이고(20만원은 거스름돈), 현금영수증은 50만원만 발행한 경우
현금영수증 미발행분인 30만원만 기타(현금)매출로 신고해야 함
Q. 상품권 사용 시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야 하나요?
A. 네. 현금 사용 시와 같이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야 합니다.
Q. 상품권 사용 시 거스름돈을 돌려드려야 하나요?
A. 네. 1만원권 이하는 80%이상 사용시(여러장 사용하는 경우 60%이상) 현금으로 돌려드리면 됩니다.
(예시1) 5천원권 1장으로 4천원 구매: 1천원 현금 지급
(예시2) 1만원권 1장으로 8천원 구매: 2천원 현금 지급
(예시3) 1만원권 5장으로 4만2천원 구매: 8천원 현금 지급
Q. 가맹점 수수료가 있습니까?
A. 없습니다. 환전시에도 상품권 액면가 그대로 입금됩니다.

모바일상품권 사용 관련

Q. QR키트는 언제 수령가능한가요?
A. QR키트 수령에는 2~3주가 걸립니다
Q. 가맹점 모드 실행은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페이지 → 가맹점모드 클릭
※ 가맹점 승인이 완료된 경우에만 가맹점모드 활성화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가맹점 모드에서는 가맹점 정보,매출액, 정산액 관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Q. 가맹점 앱 가입시 "권한설정" 안내가 나올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지역상품권 chak 앱 권한허용
(파일 및 미디어, 카메라, 전화)
Q. 정산계좌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페이지→가맹점 모드→계좌관리→ 은행선택 → 계좌번호 입력 → 계좌 및 ARS 본인인증
  • 정산계좌 : 결제 대금 정산 계좌
  • 출금계좌 : 결제 취소 시, 출금 계좌
※ 법인계좌 등록 시, 지역경제과 문의
Q. 결제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1. 마이페이지 → 가맹점모드 → 총 매출 금액 및 총 정산금액 확인 가능
  2.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표시 허용했을 경우 알림 전송
  3. chak상품권(http://localpay.komscochak.com) 홈페이지에서 확인
Q.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결제 취소 요청(소비자) → 결제 취소 요청 확인 및 승인(가맹점주)
※ 단, 정산이 진행 중인 건은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Q. 정산은 언제쯤 되나요?
A. 2~3일 정도 소요됩니다(주말제외)
Q. 직원을 추가하고 싶어요
A. 마이페이지 → 가맹점모드 → 직원관리 → '점장, 점원, 세무대리인'으로 등록 가능
Q. 원격결제 상품 등록을 하고 싶어요
A. 마이페이지 → 가맹점모드 → 전체 메뉴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상품명, 가격 입력
※ 원격결제란? 가맹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등록된 상품을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문의처: 지역경제과(☎ 055-831-3076, fax 055-831-6031)

담당자
지역경제과 소상공인팀 055-831-3076
최종수정일
2023-10-24 11:49:07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