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재단소개



재단소개

재단소개

재단 구성

재단 구성
이사장 박동식 사무소 소재지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 전화 055-831-2586
팩스 055-831-6063
회원총수 17명 임원정수 이사:15명
감사:2명
임원현원 이사:15명
감사:2명

재단 재산현황

(2023.12.31.현재)

재단 재산현황 - 재산총액, 기본재산, 보통재산, 비고
재산총액 기본재산 보통재산 비고
15,156,660,503원 12,970,000,000원 2,186,660,503원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역과 함께 미래를 여는 인재를 키웁니다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의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재단 재산현황

사천시는 기존에 설립된 ‘인재육성장학 추진위원회’를 통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었지만, 2008년 명품교육도시에 걸맞게 재단법인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을 새롭게 발족하여 일반 장학금 지급 외에 여러 장학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었다. 특히 지역인재육성장학기금의 주요 관리 및 운영주체로서 그 기능을 확대하여 장학재단은 발족 8년 만에 100억 원의 장학기금을 달성하는 등 명실상부 사천시 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어떤 일을 할까?

사천시 인재육성재단은 지역인재를 발굴하여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장학사업을 시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매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글로벌인재 영어캠프와 원어민 원격 화상영어,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재단이사들의 구성은?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에는 15명의 이사가 있다. 이사장을 맡은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하여 사천시 행정복지국장과 장학사업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매년 정기회와 임시회를 통해 장학재단업무의 중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장학재단 이사들은 장학사업에 관심이 많은 만큼 장학재단 기금 확충을 위해서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것에 공감하고, 기부동참 장려와 장학재단 활동사항 홍보 등 재단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나도 장학금 기탁을 할 수 있을까?

지역사회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장학금을 기탁할 수 있으며 기부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부한 기탁금은 장학 사업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며, 장학재단 또한 엄정하고 효율적인 기금 운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장학금 기탁자의 사연은?

故 엄경희 주무관 1억 원 기부

사천시청에 근무하던 엄경희 주무관은 젊은 인재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펼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인재육성장학재단에 1억 원 기탁을 결정하였다. 엄 주무관의 기부금은 평소 검소한 생활을 통해 모아온 저금과 퇴직금으로 마련됐다.
예산분야에서 효율적인 예산안 마련으로 시정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는 엄 주무관은, 우리 시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버팀목 역할도 자처하여 올바른 공직자의 자세와 태도로 진한 감동을 주었다.

공직사회에서의 기부문화 정착

사천시청에서는 최근 아름다운 기부문화가 자리 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장례식 등으로 인한 경조사비 일부를 우리 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기탁하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6년부터 적립된 금액이 4천2백만 원에 달한다. 이처럼 동료들에 대한 고마움과 지역사회의 협조에 감사하는 뜻에서 장학금을 기탁하는 문화는 많은 시민의 박수를 받고 있다.
또한 사천시 공무원과 사천시의회 의원들이 복지카드 적립금인 1천2백여만 원을 전액 기탁하기로 결정한 것도 이러한 기부문화 정착과 일맥상통한 사례였다.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 지속적인 장학기금 기탁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는 매년 3천 여 만원을 기탁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올해까지 총 2억 여 원을 기탁하여 지역인재육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중추기관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도움의 손길

다양한 민간조직단체와 기업, 종교단체, 의료계, 유지가 등 여러 기탁자께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우리 시 미래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기부를 결심하고 있다. 그 뜻을 모아 사천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충실한 조력자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


담당자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 055-831-2586
최종수정일
2024-01-03 16:35:52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