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등록시 본문 또는 첨부파일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 개인을 식별 할 수 있는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은 안내문 없이 부분 또는 전체 삭제 될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은 불특정 다수에게 개인정보가 노출되어 악용 될 수 있으며, 특히 타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한 경우네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사천시보건소
- 번호
- 2031712
- 작성일 :
- 2019-08-05 18:21
- 작성자
- 윤동혁
- 조회수 :
- 2808
안녕하세요
B형간염예방접종을 위해 사천시 보건소(시청 옆)에 방문하였습니다.
방문때마다 느끼지만 접수/수납, 모자보건실, 예방접종실에 있는 선생님들은 참 친절하십니다.
그러나 일반진료실에 근무하시는 공중보건의사 남자분은 원래 스타일이 그러신분인가보다 하고 넘어가려 했으나 보건소에 방문하는 시민을 대하는 태도에 불만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최소한 방문하는 시민에게 먼저 인사를 하진 않더라도 진료실에 들어오는 시민이 인사를 한다면 답인사를 하는게 기본예의이며, 진료실에 진료를 받을 사람이 들어온 시점에는 휴대폰을 그만하고 진료를 해야하는게 맞지 않나요? 만약 바쁜업무가 있었다면 양해를 먼저 구하고 휴대폰을 계속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인사를 해도 대답도 없고 진료를 받고자 하는 사람이 앞에 앉아 있는데도 계속 카카오톡을 하시더군요.
그리고 예방접종전 체온 확인시에도 체온 측정을 위한 기기를 제 쪽으로 공중에 띄워두기만 하고 어느부위를 통해 측정하는지 설명을 해주시지 않아서 이걸 뭐 어떻게해야하는건지 당황스러웠고, 결국 제가 먼저 얼굴을 가까이 대니 이마를 통해 체온을 측정하셨습니다. 보건소를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였다면 잘 알고 있었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그 한마디 설명하는 것이 그렇게 힘든 일일까요?
보건소는 일반병원이 아닙니다. 일반병원이라면 그렇게 서비스하여 망하면 그만이지만, 보건소는 보건 행정의 합리적인 운영과 국민 보건의 향상,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된 보건행정기관입니다.
그만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여 이용하는 곳이라면 본인의 귀찮음보다 시민을 위해 하는일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기본적인 설명은 좀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접종을 위해 재방문 예정인데, 그때는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천시보건소 공중보건의사관리 담당자입니다.
- 작성일
- 2019-08-13 08:44:21
- 작성자
- 보건소
안녕하십니까. 사천시보건소 공중보건의사관리 담당자입니다.
먼저 사천시보건소를 방문하셔서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송구스럽습니다.
건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재발 방지를 위해 해당 공중보건의사에게 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차후 보건소를 방문하셨을 때,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보건의료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