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4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6-08-01 14:44:2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52
2014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사천시, 빨라진 민원처리로 시민 만족도 "UP" 

사천시가 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민원처리 시민 만족도가 90%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민원처리 신속성 분야에서 ‘매우만족’ 했다는 응답자가 전년대비 13% 증가하고, 불만족 응답자는 5% 감소하였습니다.

이번 설문은 민원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측정하고 고객감동 민원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된 만큼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불편 및 건의사항은 각 실과에 통보하여 개선토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2014년 경남 주요업무 합동평가에서 사천시가 법정 처리기간 단축률 62%로 민원처리 신속성 분야에서 도내 전 시군 중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본문 2
사천시, 에너지 절약 업무 경남도 평가 “최우수” 수상

 사천시가 에너지 절약 업무 경남도 평가에서 최우수 시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삼천포대교 경관조명에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기구로 전면 교체하여 전기 사용량 절감 뿐만 아니라 경관 조명 이미지도 개선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 홍보와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보급사업을 추진하여 에너지 소비 절감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3
사천시민, 음주율 증가~ 흡연율 감소~

사천시가 음주율이 증가하는 반면, 흡연율은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천시와 경상대 산학협력단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흡연율은 줄어들었으나 금연 계획율 저조, 고위험 음주율 증가, 운동부족 등으로 나타났으며, 직·간접 흡연의 폐해, 스트레스 해소방법 및 음주예방교육도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구결과를 토대로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정책 수행을 계획 중이며, 시민 건강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보건소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사천시, 야생동물에 따른 농작물 피해와 인명 피해 보상

 사천시가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와 인명 피해를 보상합니다.

시는 야생동물에 의해 농작물 피해를 입은 38농가 54건에 대하여 1,445만원을, 농 작업 중 독사에 물려 치료를 받은 1농가에 13만원을 지급키로 하였습니다.

올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는 멧돼지에 따른 것으로 고구마 피해가 가장 많았으며, 전년(35농가 25건) 대비 피해액은 1,314만원이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시는 야생동물 피해에 따른 보상금액을 작년 피해금액의 70%에서 올해 80% 보상으로 상향하였습니다. 


본문 5
새해 소망을‘한국의 가장 아름다운 길’삼천포대교에서 빌어보세요!

사천시가 을미년 새해 첫날 삼천포대교에서 시민의 행복과 번영을 기원하는 “2015년 삼천포대교 해맞이 행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삼천포대교 해맞이 행사는 지난해까지 시행하던 개막 행사와 의식행사 등을 전면 폐지하고, 해를 보며 한해의 소원을 빌고 축하하는 축포 발사와 소망 떡국 나누어 먹기 행사로 진행됩니다.

삼천포대교에서 바라본 일출은 주변 풍경과 바다가 한 몸이 되어 장엄함을 이루며,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서 ‘대상’으로 선정되어 전국에서 경치가 빼어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오는 12월 31일 밤 11시 30분부터는 “2014년 사천시민대종 제야 타종식”이 시청 앞 사천시민대종 종각에서 개최됩니다. 


본문 6
사천시~ 강소농·경영지원분야 최우수 수상으로 최고 입증 

 사천시가 2014년 강소농·경영분야사업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사천시는 강소농 교육 및 강소농 선도자로서 역할을 다하는 “작지만 강한 사천 강소농회” 활동 등을 중심으로 각 부문 활동 실적을 높게 평가 받았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올해 최우수 기관상 수상으로 사천시 강소농 육성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에도 강소농분야 사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7
제6회 사천시장배 복싱대회 열려 

 제6회 사천시장배 전국 생활체육복싱대회가 지난 14일 사천실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복싱협회ㆍ복싱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이 대회는 유희정 세계챔피언ㆍ유명구 범진체육관 관장 부부가 대회에 앞서 시범 경기를 치렀고, 최현미 현 세계챔피언이 팬 싸인회를 열어 인기를 끌었습니다.또한, 참가 선수단과 가족들은 사천시를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을 뿐 아니라 열띤 응원과 관람으로 대회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본문 8
사천 구암 이정 학술세미나 개최

 지난 13일 사천문화원에서 영남과 호남의 학자 등 2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구암 이정선생의 사상과 학문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학술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구암의 학문과 사상 중심에서 구암의 학문과 사상에 영향을 준 인물과 구암이 목민관으로 있으면서 펼쳤던 학술 등을 재조명하면서 지역 문화교류를 확장시켜 나가기로 협의하였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