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4년 8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6-08-01 14:34:5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52
2014년 8월 1회 사천시정뉴스
사천시장 읍․면․동 순방 실시 

 송도근 사천시장은 민선 6기 시정 출범을 알리고 시민화합 및 소통으로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당부하고자지난 21일 사천읍을 시작으로 8월 1일까지 14개 읍·면·동 순방을 마쳤습니다.

이번 방문으로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읍·면·동별 현장방문을 통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해소코자 하였으며 그 어느 때보다 허심탄회한 소통의 장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송도근 시장은 민선6기 동안 
“시민이 먼저입니다”를 시정지표로 삼아 
 시민섬김, 열림시정을 최우선으로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으며, 주민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천 남일대 썸머페스티벌 열려

 사천시는 남일대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 사천시민, 관광객들에게 추억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7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해변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2014 남일대해수욕장 해변축제는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바다영화제로 시작하여 7월26일(토) 저녁 7시부터는 조영구, 권은경 아나운서 진행으로 썸머 페스티발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초청 가수인 오승근, 이은하 등 10개팀의 축하 공연과 서아프리카 음악을 타악에 접목한  아토-타악 공연팀 “칸”도 함께 무대에 올라 해수욕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한여름밤의 추억과 낭만을 가슴에 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열려

 사천의 대표 먹거리 축제인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오는 7월30일부터 8월3일까지 5일간 삼천포항 팔포매립지 일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지난 2002년부터 개최되어 온 축제로서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슬로건으로 싱싱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인기 만점인 맨손전어잡기 체험과 건어․특산품 깜짝경매, 전어 골든벨, 이 외에도 유진박 등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무료시식회, 박재삼 시인의 시․서 전시 등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켰습니다.


2014 사천 세계타악축제 폐막 

“꿈을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열렸던 2014 사천세계타악축제가 막을 내렸습니다.

지난 31일부터 8월3일까지 열린 타악 축제는 일본과 중국, 이탈리아 등 국내외 19개 타악팀의 공연과 세계 타악기 전시, 세계 민속놀이 체험 등 3개 분야 24개 종목의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국내·외 많은 관람객에게 한여름밤의 멋진 추억을 선사하였습니다.


사천아카데미 제84강좌 열려

 사천아카데미 제84강좌가 17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렸습니다..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유명한 작곡가 이호섭 씨가 ‘노래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

이호섭 씨는 가수 이자연의 찰랑찰랑, 편승엽의 찬찬찬, 주현미의 짝사랑, 설운도의 다함께 차차차 등 대중적으로 크게 사랑 받았던 곡들을 써 낸 스타 작곡가로, 이번 강연에서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겪은 에피소드와 노래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비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사천시보건소, 아침건강상태 측정팀 운영

 사천시는 찾아가는 아침건강상태 측정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8명으로 구성된 아침건강상태 측정팀은 이른아침에 시민들을 찾아가 심뇌혈관질환 위험도를 체크하고 건강상태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맑은 혈관가꾸기 으뜸아파트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생활과 직장생활등으로 쉽게 병원 검진을 받기 어려운 시민을 위하여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천읍 정의3리 경로당 준공식 가져

 사천읍 정의3리 경로당 준공식이 지난 17일 송도근 사천시장과 기관단체장, 마을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정의3리 경로당은 지난 2013년 6월경 정의5리와 분할된 이후
 마땅한 어르신들의 휴식공간이 없던 시기에 
 총 사업비 1억 8천여만원을 투자해 155㎡대지 위에 전체면적 92.13㎡로 
 지어져 마을주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시 관계자는 “이번에 신축된 경로당이 지역 주민들의 안식처이자 주민을 화합키는 사랑방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노인복지를 위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