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4년 6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6-08-01 14:27:3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60
2014년 6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규제개혁 혁신과제 발굴보고회 가져

 사천시는 지난 21일 규제개혁 핵심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비 보조금 지급 제외사업 대상 완화, 국유지 무상 관리전환 제도 개선, 사천시외버스터미널 내 작은 영화관 설립을 위한 법령개정 등 26건을 핵심규제개혁 과제로 선정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규제개혁 신고센터를 개설하여 각종 불합리한 규제 신고를 접수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시민참여를 통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제도 시행한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2
지역복지관련 방문형서비스사업 협력체계 회의 실시

 사천시는 지난 23일 방문형서비스 사업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방문형서비스사업이란 지역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써, 방문상담, 희망복지지원단의 통합사례관리 등을 말합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시는 방문형서비스 사업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으며, 지역복지를 증진하고 각 사업의 내실을 도모하기 위한 운영과정을 보완하였습니다.


본문 3
용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사천시는 지난 27일 서부경남에서 처음으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용현농협 하나로마트 내 130㎡ 규모의 로컬푸드 매장에는 농업인들이 손수 가꾼 토마토, 무, 양파 등 신선한 농산물과 생산농업인의 사진도 함께 걸려 있어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에 일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판매 가격도 농가 스스로 결정하고 포장과 진열도 직접 담당하므로 복잡한 유통경로에 따른 가격 거품 없이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4
백세건강마을 만들기 운영

 사천시는 중풍, 치매 등의 만성․퇴행성 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백세 건강마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 사업은 공중보건한의사와 전담간호사로 구성된 1개 팀이 
 마을 복지시설을 매주 1회씩 12주간 방문하여 의료취약계층 주민을 치료․관리하게 됩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주기적인 건강 체크 및 상담 등을 통해 보건취약지역 주민들을 지속 관리하게 됩니다.


본문 5
하우스 콘서트 열려

 사천시는 지난 28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에 재즈트리오-하우스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하우스콘서트란 객석과 무대의 경계가 없는 작은 공간에서 연주자와 관객이 어우러져 소통하는 공연을 말하며, 관객들은 연주자와 불과 1~2m 거리에 앉아 공연을 관람하기 때문에 연주자의 작은 숨소리와 땀방울 하나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콘서트입니다.

이날 하우스콘서트에는 네델란드 왕립음악원 출신의 실력가들이 연주하여 많은 관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본문 6
제19회 바다의 날 기념행사 열려

 제19회 바다의 날을 맞아 지난 5월 30일 사천시가 다양한 행사를 펼쳤습니다.

이날, 사천시 신수도 일원에서 어민과 어업인 단체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중한 바다, 우리 손으로 지킨다” 라는 슬로건으로 마련한 바다의 날 기념행사는
 볼락 5만 마리의 치어를 방류하고 해안 정화와 해양환경보전 캠페인을 열었습니다. 

한편, 시는 미래 먹거리와 성장 원동력인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해양관광도시 사천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7
사천 초양도 관광거점마을 사업 내년초 착공 

 사천시는 사천바다 케이블카 사업과 연계한 초양도 관광거점마을 만들기 사업을 내년 초 착공하여 2017년 말까지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도비 24억을 포함한 총사업비 48억원으로 추진되며, 둘레길, 전망대, 초양공원, 테마마을, 특산물 판매장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시 관계자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인 초양도에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업으로 유입되는 관광객들에게 좀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주민편의 시설 확충을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8
사천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시행

 사천시가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과 CCTV 설치사업을 시행합니다. 시는 이 사업에 총 6억 8천 5백만원을 투자합니다.

어린이보호구역은 도로 재포장과 안전난간설치 및 표지판을 정비하게 되며, 방범용 CCTV는 총 6개 초등학교에 41대가 설치됩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사업이 마무리 될 경우 관내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초등학교 20개교 중 18개소에 대하여 CCTV 설치사업이 완료되는 것이며, 

나머지 2개교에 대하여는 내년에 사업 시행할 계획으로 있어 통합관제센터구축과 더불어 각종 범죄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