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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747-300

닉네임
전폭
59.64 m
전장
70.66 m
전고
19.33 m
자중
174,134kg (383,900 lb)
최대속도
996km/h(538kt)
항속거리
4,176 km (2,255 nm)
탑승인원
470(business : 50 , economy : 370)
개발사
Boeing

항공기 상세정보

보잉의 747-300(이하 743)모델은 69명의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을 탑승시킬 수 있는 새로운 Upper deck(747시리즈의 위층입니다)을 선보였다.
743은 보잉의 항공기의 용량을 늘리기 위한 연구의 결과물이다.
그밖에 아이디어들은 동체 앞부분과 중간부분에 플러그를 집어넣어서 동체를 연장시키는 것과 A380처럼(물론 그 당시에는 A380이나 그 프로젝트 자체가 없었다.-역자주) 동체 전체를 2층으로 만드는 안이 제시되었다. 그러나 결국 보잉은 747 SUD(Stretched Upper Deck-위층이 연장된 모델)을 1980년 6월 12일에 발표했다.
747SUD는 얼마 후 747 EUD(Extended Upper Deck)으로 재 명명되었으며, 그 후 747-300으로 재 명명되었다. 이 신 모델은 1982년 10월 5일 최초의 비행을 하였으며 1983년 3월 28일에 Swissair로 최초로 인도되었다.
747-200과 비교했을 때 743의 upper deck은 뒤쪽으로 7.11m가 늘어났으며 그로 인해 이코노미 클래스를 위층에 배치할 경우 최대 69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연장된 Upper Deck은 새로운 2개의 비상 탈출구를 갖게 되었으며 운항승무원의 휴식공간은 칵핏과 위층 캐빈 사이에 위치한다(옵션). 그리고 메인덱에서 어퍼덱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예전의 나선형 계단에서 평범한 계단으로 변경됩니다.
Upper deck을 제외하고 743은 747-200과 거의 차이점이 없고 같은 이륙중량과 엔진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743의 변형들은 743M 콤비와 단거리용의 743SR등이 있다. 743SR은 JAL의 국내노선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모델이다.
보잉은 항공사들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747-100과 200을 개조하여 새로운 Upper deck을 설치하는 옵션을 제안하였으나 이 옵션을 택한 항공사는 KLM과 UTA뿐이였다.
1983년과 90년 사이에 81대가 인도되었으며 1998년 말 현재 78기가 운항중이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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