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8년 2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8-02-21 09:47:38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724
2018년 2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제220회 시의회 개회식 및 1차 본회의

사천시의회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개헌 촉구 결의안을 비롯한 13개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사천시의회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열린 제220회 임시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영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개헌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이와함께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위탁 동의안도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위탁시기는 올해 7월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근무하고 있는 예술감독 등의 임금과 근로조건 없는 고용승계를 당부했습니다.

또한 올 3월 상업운행을 앞둔 사천바다 케이블카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도 원안대로 가결했습니다. 이 조례안은  사천바다 케이블카 개장과 관련하여 효율적인 관리․운영과 시설이용료 징수를 위한 필요한 사항을 조례로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왕복을 기준으로 일반 캐빈 대인 1만5000원, 소인 1만2000원, 크리스탈 캐빈 대인 2만 원, 소인 1만70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부산송도해상케이블카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본문 2
찾아가는 행복버스

사랑과 행복을 가득 실은 ‘찾아가는 행복버스’가 올해 첫 출발을 했습니다.

‘2018 찾아가는 행복버스’가 지난 6일 용현면 금문마을을 방문해 187세대, 363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노후생활 도모와 의료격차 해소를 통한 사랑과 행복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이날 행복버스 운영팀은 의료·행정서비스 취약지대에 있는 농·어촌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검진·농기계수리·생활민원상담 및 법률상담 등 토탈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와함께 혈압·혈당 측정을 비롯해 만성병, 치과, 한방진료, 치매예방교육, 치매선별검사 등 건강검진과 농기계 수리, 이동 목욕, 생활 민원 등 현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찾아가는 행복버스’의 다음 예정지는 사남면 초전마을(2월 27일), 정동면 노천마을(3월 13일), 서포면 중촌마을(3월 27일), 향촌동 궁지마을(4월 3일), 남양동 중촌마을(4월 10일)입니다.


행복버스 운영팀은 보건의료, 이동법률상담서비스, 이동목욕사업과 복지상담, 120기동 생활민원, 농기계 수리반, 장수사진 촬영 등 6개 팀, 모두 49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본문 3
설맞이 위문

사천시가 온정이 넘치는 설 명절 만들기에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사천시는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설 명절 특별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사회복지시설, 유관기관, 군부대 등을 방문해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과 유관기관 종사자들을 위문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7일 사천건양요양원을 비롯한 5개소의 노인요양시설과 노숙인 시설인 합심원을 찾아 시설 종사자들과 생활인들을 위문했습니다.

이와함께 공군 제3훈련비행단, 육군 제8962부대4대대, 사천경찰서, 사천소방서 등을 방문해 시민 안전과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도 치하했습니다. 

사천시는 이번 설 명절 위문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30개소와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총 3,400여세대에 총 1억3천4백여만원 상당의 각종 위문품과 위문금을 지원했습니다. 


본문 4
안전관리 민관협의회 위촉장 수여

재난안전관리를 위한 민관협의회가 출범했습니다.

지난 8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릇해 재난 및 안전관리 활동에 참여하는 민간단체 대표와 관련 유관기관 등에 소속된 전문가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사천시 안전관리 민관협력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위원회는 안전관리민관협력위원회 위촉장 수여, 민간 공동위원장 선출과 함께 신속한 재난 수습과 복구 활동을 위한 임무와 역할 등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위원회는 평상시에 재해취약시설의 모니터링․제보를, 재난발생 시에는 현장에 인력과 장비 지원, 인명구조와 피해복구 활동에 참여 등 협력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송도근 시장은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모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정뿐만 아니라 유관기관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안전한 사천시 만들기를 위해 지역사회 일원 모두가 협력하고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본문 5
성금 기탁 줄이어

설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기탁이 줄을 있고 있어 추운 날씨에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삼천포모충라이온스클럽이 지난 6일 불우이웃돕기 백미 50포을 기탁했습니다. 9일에는 사천라이온스클럽이 사천읍사무소를 방문해 라면 30박스, 롤휴지 65팩을 기탁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평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봉사단체로서 매년 불우이웃돕기 물품을 기탁해 오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천시 백천동에 소재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약사와불로 유명한 와룡산 백천사가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사천시에 기탁했습니다.

백천사는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자비와 선행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사천시지회에서 성금 100만원, 사천시자율방범연합회에서도 각각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본문 6
바다케이블카 유람선 운항사업 용역보고회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에 따른 연계사업으로 바다케이블카 유람선 운항사업 민간위탁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3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중간보고회는 유람선 운영과 관련된 운영계획 및 비용을 산정하여 지역 관광산업에 이바지하고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에 대한 행정적인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이날 용역업체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유도선 운항관련 법규 검토, 적정 위탁비 산정 및 사업타당성 조사, 적정 이용요금 산정, 사업기본방향 및 계획수립 등의 세부적인 과업을 수행, 보고했습니다.


본문 7
사천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정기총회

사천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정기총회가 지난 13일 사천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장, 전현직 회장, 부회장, 전직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장 등 모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이날 정기총회는 전직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장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2017년 감사보고 및 사업결산보고, 2018년 사업계획 및 예상 승인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