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사천인가

최초의 국산항공기 부활호

최초의 국산항공기 부활호

사천시는 1953년 최초의 국산항공기 부활호의 제작이 이루어진 대한민국 항공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항공산업단지 조성

항공산업단지 조성

사천시는 첨단과학과 미래 산업으로 대표되는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하여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 및 종포일반산업단지 내 항공산업단지를 조성하여 40여개 업체가 입주하여 있습니다.

민·관·군·학·산 인프라

민·관·군·학·산 인프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하여 항공특성화 전문교육기관인 한국폴리텍 항공대학 등을 유치하여 항공전문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가 하면 사천공항과 제3훈련비행단이 위치해 있어 명실공히 국내 유일한 첨단항공 우주산업의 메카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 국방기술품질원 경남사천센터,군용항공기 감항인증센터등 항공관련 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2010년 3월 삼천포공고가 항공·조선·기계마이스터고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인근 진주시의 국립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항공기부품 기술연구소, 공군교육사령부와 공군기술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으며, 고성의 경남항공고등학교 등이 있어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민·관·군·학·산 전 분야에 걸친 항공 인프라가 충분히 갖추어져 있습니다.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개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개최

2004년부터 개최한 항공우주엑스포는 일반인들이 항공우주산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에어쇼, 항공우주체험관, 항공스포츠대회, 취업박람회, 물로켓발사 체험등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여 성공적인 항공우주엑스포 행사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사천시가 항공인프라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천의 비상

사천의 비상

앞으로도 사천시는 항공과학 문화도시로 도약하고 지역경제에 커다란 도움이 될 수 있는 더욱 발전적인 행사를 기획하고 항공산업의 육성 및 인력양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담당 055-831-3473
최종수정일
2016-09-19 16:36:50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