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일러두기



일러두기

  1. 문장표기는 한글 중심으로 하고 난해어(難解語), 인명, 지명, 고유명사 등 은 ( )안에 한자를 병기(倂記)하였으나, 인명 고유명사의 한자가 불명확한 경우는 한글로만 기록하였다.
  2. 시대나 연대표기는 묘호(廟號)나 연호(年號)를 쓰고 ( )에 서기를 표기함을 원칙으로 하였으나, 부득이 그 원칙을 지키지 못한 경우가 있다.
  3. 제1편 총론의 동식물상에서는 지면 관계상 대표종(代表種)에 한하여 사진을 첨부하였다.
  4. 본 면은 지정된 보호수는 없으나 미래 보호수 지정을 받기 위해 후보목을 선정 수록하였다.
  5. 각종 통계자료는 사천시의 통계 연보 및 사남면의 자료를 중심으로 수록 하였다.
  6. 제2편의 지역현황에서는 관내 유관기관과 행정이 관리하는 단체를 대상 으로 수록하였으며, 마을별 연원과 현황은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하여 미 래에 대비했다.
  7. 제4편 문중과 성씨중 정(亭), 사(祠), 재(齋)에서는 지면 관계로 간략하게 사진과 현황만을 표기하였으며, 인물(人物)편은 자료수집 미흡으로 누락 된 인물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니 차기에 보완이 필요하다.
  8. 성씨별 문중 내력 중 등재를 거부하는 문중은 수록하지 않았으며, 그 외에도 누락된 성씨가 있을 것으로 보아 차기보완이 필요하며 입향조를 중심을 간략하게 기록하였다.
  9. 산업분야에서의 삼베공예와 바라안 마을 삼베공예가 사업의 성질상 부득이 이중 수록되었음을 밝혀둔다.
  10. 문화와 풍속 편에서 의식주의 변천은 옛날 사용했던 물건을 사진으로 실어 이해를 도왔다.
  11. 교육, 종교 편 중 교육은 폐교된 초등학교의 역사를 실어 후세가 알 수 있게 하였다.
  12. 보건, 체육, 관광 편에서는 우리면내 체육시설과 관광지 및 휴양지를 알리는 데 역점을 두었다.
  13. 분담 집필로 인한 내용 중복은 편집 교열(校閱)과정에서 이를 최소화 하였다.
  14. 본문은 편집상의 필요에 따라 본질을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감 삭제 하였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055-831-2714
최종수정일
2016-05-30 16:47:30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