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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설문조사

설문기간 :
2016.11.14 ~ 2016.12.04

2016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 시정에 적극 참여해 주시고 성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2016년 행정기관에서 처리한 민원에 대하여 자체적으로
민원처리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코자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서에 응답한 내용은 민원행정의 질을 향상시키고 불합리한 사항을 개선하여 시민의 사랑을 받는 민원행정을 실천하는 것에만
활용되며 타 용도로 사용되지 않음은 물론 일체의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바쁘신 중에도 설문에 응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6.11.



사천시장



본 조사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사천시 민원담당 ☏ 055-831-2982

1. 어떤 민원을 신청/접수하기 위하여 방문하셨습니까?

Q1 방문기관
Q2 민원신청명

2. 편의시설 및 시설 만족도에 관한 질문입니다.

Q3 방문 중 주차장 이용은 편리 하였습니까?
  • 매우 그렇다35.02%
  • 그런 편이다47.34%
  • 그렇지 않은 편이다14.98%
  • 절대 그렇지 않다2.66%
Q4 방문 중 대기실 휴식공간은 쾌적하였습니까?
  • 매우 그렇다41.55%
  • 그런 편이다56.52%
  • 그렇지 않은 편이다1.93%
  • 절대 그렇지 않다0.0%
Q5 방문 기관의 전반적인 환경과 시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41.3%
  • 그런 편이다56.52%
  • 그렇지 않은 편이다1.93%
  • 절대 그렇지 않다0.24%

3. 담당공무원의 친절도에 관한 질문입니다.

Q6 담당공무원의 전화응대는 친절하였습니까?
  • 매우 그렇다53.14%
  • 그런 편이다43.96%
  • 그렇지 않은 편이다1.93%
  • 절대 그렇지 않다0.97%
Q7 담당공무원은 처리절차나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었습니까?
  • 매우 그렇다53.86%
  • 그런 편이다42.03%
  • 그렇지 않은 편이다2.9%
  • 절대 그렇지 않다1.21%
Q8 담당공무원은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지니고 있었습니까?
  • 매우 그렇다49.52%
  • 그런 편이다46.38%
  • 그렇지 않은 편이다2.66%
  • 절대 그렇지 않다1.45%
Q9 담당공무원의 친절함에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52.9%
  • 그런 편이다43.24%
  • 그렇지 않은 편이다2.42%
  • 절대 그렇지 않다1.45%

4. 민원신청 과정에서 다음의 의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Q10 민원신청에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안내가 잘 되고 있다
  • 매우 그렇다50.97%
  • 그런 편이다45.89%
  • 그렇지 않은 편이다2.9%
  • 절대 그렇지 않다0.24%
Q11 민원신청서류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안내되고 있다(견본작성비치, 담당자의 상세한 설명 등)
  • 매우 그렇다53.38%
  • 그런 편이다42.75%
  • 그렇지 않은 편이다3.62%
  • 절대 그렇지 않다0.24%

5. 기타문항

Q12 시청 안내게시판은 방문하고자 하는 부서를 찾는데 불편이 없도록 적절히 배치되어 있습니까?
  • 매우 그렇다35.75%
  • 대체로 그렇다 60.39%
  • 대체로 그렇지 않다3.62%
  • 전혀 그렇지 않다0.24%
Q13 이번 민원처리를 위해 해당 부서(창구)를 몇 번 방문하셨습니까?
  • 1 번 81.64%
  • 2 번9.9%
  • 3 번 이상7.97%
  • 방문한 적 없다0.48%
Q14 위 문항에 대해 두 번 이상 방문하셨다면 그 주된 이유는?
Q15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은 정확하게 처리되었습니까?
  • 매우 그렇다54.59%
  • 대체로 그렇다43.24%
  • 대체로 그렇지 않다1.69%
  • 전혀 그렇지 않다0.48%
Q16 전체적으로 민원처리에 걸린 시간에 대하여 어떻게 느끼셨습니까?
  • 매우 만족스럽다(아주 짦음) 43.24%
  • 만족스러운 편이다(짧음) 52.17%
  • 불만족스러운 편이다(오래 걸림)3.38%
  • 매우 불만족스럽다(상당히 오래 걸림)1.21%
Q17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우선 개선되어야 할 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편의시설의 이용 불편(대기실, 주차시설, 화장실 등의 이용불편)18.12%
  • 접수절차의 복잡성 및 안내의 부정확성(구비서류, 신청서 양식 등의 이용 불편)8.94%
  • 담당공무원의 불친절한 태도 및 봉사정신 결여0.97%
  • 담당공무원의 불성실한 업무처리 태도(업무처리 지연 및 무성의한 업무처리)1.69%
  • 불공정한 민원처리(민원 접수순서 무시 및 편법에 의한 민원처리)0.0%
  • 없 다68.36%
  • 기 타1.93%
Q18 귀하께서 민원실을 방문하신 후 전반적인 만족도는?
  • 매우 만족 43.48%
  • 만족53.62%
  • 불만2.42%
  • 매우 불만족0.48%
Q19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사항이나 시에 건의 사항이 있으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통계처리를 위한 질문입니다

Q20 귀하의 성별은?
  • 남 자50.97%
  • 여 자49.03%
Q21 귀하의 연령은?
  • 10대0.0%
  • 20대10.39%
  • 30대29.47%
  • 40대24.88%
  • 50대23.43%
  • 60대 이상11.84%
Q22 귀하의 직업은?
  • 학생3.86%
  • 주부18.36%
  • 회사원39.37%
  • 의료․법조․공무원3.62%
  • 농․수․축산인11.84%
  • 기타22.95%
Q23 귀하의 거주지역은?
  • 사천시(읍면지역)50.24%
  • 사천시(동지역) 37.44%
  • 사천시 외12.32%

설문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담당자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055-831-2308
최종수정일
2016-05-30 13:4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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