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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KC-10A

닉네임
Extender
전폭
전장
전고
자중
109,328 kg
최대속도
항속거리
7,000 km(최대페이로드), 18,500km(최대연료)
탑승인원
3~11
개발사
Boeing (USA)

항공기 상세정보

KC-10A

미 공군의 차기 공중급유/화물수송기계획에 의해 1977년 12월에 선정된 DC10-30CF의 군용형인 KC-10A는 공중급유기이면서도 해외전개시 지원 장비/인원 수송을 동시에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이 경우 주화물실에는 20석이 설치되며 463L 팔레트 23개의 탑재가 가능하고 좌석을 철거할 경우 27개의 팔레트, 약 77t의 탑재가 가능하다.
KC-10A는 민간형 DC-10과 약88%의 공통성이 남아 있으며 바닥 아래 화물실에는 7개의 연료탱크가 설치되고, 후방동체에는 공중 급유 스테이션이 있다.
공중급유방식은 드로그 방식도 가능하며 자신도 급유를 받을 수 있도록 기수에 급유구를 설치했다.
플라잉붐 방식은 롤링붐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했는데 붐을 디지털 플라이 바이와이어 컴퓨터로 자동제어하며 1분간에 5.678L의 급유를 할 수 있어 KC-135보다 약1.7배나 향상되었다.
드로그방식으로 급유할 경우 동체후방에 플라잉붐 옆에 1군데만 설치되었으나 최종 60호기에서는 양쪽 주익아래에 드로그식 급유 포드를 추가하는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첫 비행은 1980년 7월 12일이며 1981년 3월 17일에 미 공군에 인도가 시작되어 같은 해 말부터 실전 배치되었다.
생산은 1988년 11월에 종료되었으며 최종 60호기는 1990년 4월에 인도되었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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