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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NIMROD

닉네임
전폭
35.0 m
전장
38.63 m
전고
9.08 m
자중
39,000 kg
최대속도
926 km/h
항속거리
9,270 km
탑승인원
12
개발사
BAE SYSTEMS(UK)

항공기 상세정보

BAE SYSTEMS NIMROD

님로드는 왕복엔진을 장비한 새클턴의 초계기의 후계기로서 해양 초계기로, 개발/생산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제트 여객기인 코메트를 기본으로 개발되었다.
코메트와 크기가 다른 동체의 아랫부분에는 크고 넓은 폭탄창을 설치하였으며. 주익과 미익은 기본적으로 코메트와 같으나 엔진은 연료 소비가 많은 터보 제트 엔진 대신 경제적인 터럴팬 엔진인 스페이를 탑재하고 있다.
대잠용 전자 장비는 레이더 MAD(자기 탐지 장치). 소노녁이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P와 같은 터보 프롭형 초계기와 달리 초계 해역까지 단 시간에 도착할 수 있다.
기존의 코메트를 개조한 2기의 원형기에 이어 신규 생산한 님로드 MR 1이 38대 발주되어 1970년부터 부대 배치가 시작되었다. 그 후 8대의 MR.1이 추가 발주되었으며, 그 중 1대는 전자장비를 개량한 MR.2로 완성되었다(기존의 MR.1도 순차적으로 MR.2로 개조되었다). 또한 2대는 공중 조기 경계기인 님로드 AEW.3의 원형기로 사용되었으며 전자정찰형인 H.1도 3대가 추가 생산되는 등 님로드 시리즈는 모두 49대가 생산되었다.
MR.2는 항속거리 연장을 위하여 공중급유용 프로브를 추가한 MR.2F로 개조되었으나 시스템 자체의 구식화로 영국 공군은 1996년 7월에 21대의 MR.2F를 님로드 2000으로 개조하기로 결정하였다.
님로드 2000은 엔진추력이 향상되고 연료소비가 적은 BMW/RR BR710으로 바꾸고 지름이 커진 엔진을 장착하기 위하여 주익의 내익 부분을 완전히 새로 제작했다.(익폭 3.66m 증가, 연료 용량 Is~17% 증가) 또한 조종석 및 전자 장비도 새로운 장비로 교체하며 최대 이륙 중량은 105,600kg로 증가하였다. 개조 1호기는 2002년에 비행할 예정이며 2004년부터 부대배치 예정이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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