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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SU-17/-2O/-22

닉네임
Fitter
전폭
10.03 m(주익후퇴시), 13.68 m(주익전개시)
전장
19.03 m
전고
5.13 m
자중
16,400 kg
최대속도
M1.7(1,850 km/h)/고공, 1,350 km/h/SL
항속거리
2,300 km/고공, 1,400 km/저공
탑승인원
1
개발사
Sukhoi (Russia)

SU-17/-2O/-22 사진

SU-17/-2O/-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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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상세정보

Sukhoi SU-17/-2O/-22 Fitter

SU-17은 SU극 전투 공격기의 주익을 가변익식(63"~30")으로 재설계한 것으로, 원형기인 5-22l는 1966년에 첫 비행하였다. 초기의 SU-17이 장비한 AL-7Fl 엔진(추력 9,600kg)을 AL-21F3으로 바꾼 SU-l7M은 1972년부터 부대배치가 시작되었다. 이후 SU-17M2, SU-17M3, SU-17M4로 발전하였으며 정찰형인 SU-l7R, 복좌의 훈련기형인 SU-17UM/UM3, 수출형으로 SU-l7M에 해당하는 SU-20과 SU-17M2/ M3/ UM/ M3에 해당하는 R-29 엔진을 장비한 SU-22/ M3/ UM/ UM3.1이고 SU-l7M4와 같은 규격인 SU-22M4가 만들어졌다. 생산은 1990년까지 계속되어 생산수는 약 1,200대에 달한다.
SU-17의 가변익은 바깥쪽의 날개만 움직이도록 되어 있어 이착륙 성능 및 항속력의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초기형은 주익의 중량이 400kg정도 증가하고 기내 연료가 SU-7B보다 감소하였으나 순항 항속거리는 20~25%가 늘어났다.
SU-l7M은 M3에서 발전한 형으로 기내연료 탑재량을 늘려 항속성능을 개선하였다.
SU-7B에는 4개의 하드 포인트가 있었으나 SU-17은 9개로 2배 이상 늘렸으며 이 부분은 SU-17의 가장 큰 개량점이 되었다. 최종형인 SU-17M4는 가변식 공기 흡입구(콘이 앞뒤로 움직인다)를 고정식으로 개량하여 최대속도가 마하 2.1에서 마하 1.7로 낮아졌으나, 기구의 간략화로 중량이 감소되었고 공격기로서 실용적인 모델이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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