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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HONDAJET

닉네임
전폭
12.2 m
전장
12.5 m
전고
4.1 m
자중
최대속도
778 km/h (420kt)
항속거리
2,037 km (1,100nm)
탑승인원
6 (2 crew + 4 passengers or 1 + 5)
개발사
Honda

항공기 상세정보

혼다의 실험용 비즈니스 제트의 시험 비행

혼다 자동차 회사는 HondaJet (혼다가 개발한 HF118 제트 엔진을 장착한 새로운 실험용 소형 비즈니스 제트기)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피에드몬트 공항에서 2003년 12월 16일 처녀 비행을 완료한 것을 발표했다.
전통적인 제트기와 비교에서 이 실험 항공기는 더 우수한 연료 효율과 주목할 만한 탑승 공간을 제공한다.
엔진은 항력의 감소로 빠른 속력과 비행 효율의 증가를 위해 주 날개의 표면 위에 최적의 자리에 위치한 독특한 형태를 하고 있다.
이러한 형상은 동체에 장착되기 위한 엔진 마운트의 필요성을 없애주면서 전통적인 항공기에 비해 30% 더 많은 객실 공간을 만들어준다.
동체는 작고 가벼운 co-cured 탄소 복합제 구조이나 동급 중 가장 큰 객실을 제공한다. 단 판의 알루미늄으로 형성된 알루미늄 패널로 겉을 감싼 주 날개는 전통적인 형상의 날개보다 더 부드러운 날개 표면을 제공하고 혼다 특허(특유)의 난기류 감소 laminar 에어포일과 함께 항공 역학 성능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동체의 앞 부분이 포함되는 추가적인 항력 감소 기술은 laminar 흐름을 생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다. 이 동체들과 혼다의 HF118 터보 팬 엔진의 결합은 전통적인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을 40% 이상 높여 준다.
실험 항공기는 또한 현재 글래스 칵핏과 autopilot 기능, Anti-icing 설비, 그리고 다른 시스템 등 통합된 항공 전자공학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제트기는 약 200시간의 시험 비행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시스템의 작동성과 실행 특성을 보여주고 검증하는 것이 계획되어 있다.
혼다는 자사의 엔진이 아닌 타사의 엔진을 사용하며 1986년에 소형 비즈니스 제트기의 연구를 시작하였다. 따라서 HF118 터보 팬 엔진이 장착된 실험용 소형 제트는 혼다 엔진으로 outfitted인 Honda-developed 첫 번째 항공기이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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