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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767-400

닉네임
전폭
51.92 m
전장
61.37 m
전고
16.87 m
자중
103,145kg (227,400lb)
최대속도
M0.8
항속거리
10,436 km (5,635 nm)
탑승인원
245(1st : 20 , business : 50 , economy : 175)
개발사
Boeing

항공기 상세정보

보잉의 767-400ER(이하 764ER)은 인기 있는 767-300ER의 확대 발전형으로 초기형 A300,A310,767을 대신하여 대륙내의 비행을, DC-10-30과 L-1011을 대신하여 대륙간의 비행을 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764ER의 이러한 디자인 컨셉은 A330-200의 컨셉과 동일하며 이 2개 기종은 나중에 라이벌로서 경쟁하게 된다.
767-400ERX(764ER의 개발당시 모델명)의 디자인은 1996년 말에 보잉이 Douglas Aircraft Company division of McDonnell Douglas와 기술적 도움을 위해 협정을 맺으면서 시작되었다. 그 당시에 보잉은 다른 몇 가지 중요한 프로그램들을 진행중이었고 엔지니어들이 부족하였으나 Douglas사는 MD-XX프로젝트가 취소되면서(보잉과 멕도널 더글러스사는 1997년 8월에 결국 합쳐지게 됩니다.) 여분의 엔지니어들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협정이 가능했다.
767-400ERX프로그램은 정식으로 1997년 1월에 767-400ER로 발표되었고 Delta Airlines가 첫 번째 고객으로 21대를 주문하였다.
767-300과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동체의 길이로 6.4m가 연장되었으며 그로 인해 통상적인 좌석배치 시 탑승가능 승객수가 218명에서 245명으로 증가했다.
길어진 동체길이 때문에 764는 랜딩과 이륙시 안전한 로테이션 각도를 위해 46cm가 더 길어진 새로운 랜딩기어를 사용한다.
바퀴와 타이어와 브레이크는 777과 동일한 것을 사용한다.
767-300과 비교했을 때 767-400ER의 주익은 날개 끝에 한 번 더 후퇴각을 준 형상으로서 좀더 효율적인 비행을 가능하게 한다.
원래는 윙렛을 설치하는 것을 고려하였으나 윙팁의 연장이 좀더 효율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또한 주익은 강도가 보강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다.
764ER의 내부는 6컬러 다기능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777스타일의(뱀다리 : 정말로 거의 동일합니다. 궁금하시면 Airliners.net에 가서 한번 보시길)조종석(옵션으로 기존의 767스타일 조종석을 채택할 수도 있습니다.) 777스타일을 사용 할 경우 777이나 737NG 와의 common type certificate를 사용할 수 있는 이득이 있으며 기존 767스타일을 사용할 경우 767과의 common type certifica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빈의 내부는 777과 매우 비슷하다.
764ER은 767-300과 엔진은 동일 엔진은 사용하지만 APU는 신형이 탑재되었으며 새로운 tailskid가 장착되었고 자중도 늘어났다.
첫 번째 비행은 1999년 10월 9일에 이루어졌으며 4대의 항공기가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Delta Airlines가 첫 번째 고객 이였으며 2001년 12월 현재 Continental Airlines와 Kenya Airways가 인도를 기다리고 있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1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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