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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기명 : LCA

닉네임
전폭
8.20 m
전장
13.20 m
전고
4.40 m
자중
5,500 kg
최대속도
M 1.6
항속거리
탑승인원
1
개발사
ADA/HAL

항공기 상세정보

ADA/HAL LCA

인도의 항공기 개발청 (ADA)이 계획하고 힌더스탄 항공기 회사(HAL)가 진행하고 있는 제공 전투기 겸 경공격기로 인도 공군이 사용하고 있는 MIG-21과 아지트를 대체할 예정이다.
1995년 11월 17일에 기술 실증기가 출고하였으며 그 후 무장을 탑재한 2대의 시제기를 제작하였다.
예정대로라면 2005~2008년쯤엔 부대 운용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형 전투기의 개발 계획은 1983년에 인도정부의 승인을 받아 운용 요구사항을 조사 연구한 후 1987년 세부 설계 작업을 거쳐 1991년 중반부터는 세부 설계 작업과 병행, 시제기의 제작이 시작되었다.
인도는 전투기의 개발의 가장 큰 핵심인 엔진도 국산화할 예정으로 애프터버너 사용 시 추력 8,500kg급인 GTX-35VS를 개발 중이다.
기술 실증기에는 미국제 F404-GE-F2J3(A/B추력 8,250kg)을 사용한다.
엔진의 등급으로 볼 때 LCA의 성능은 그리펜이나 경국, F-20보다는 한국의 T-50에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LCA의 특징으로는 인도-파키스탄 국경 지방에 위치한 고도 4Km의 고원지역 비행장에서도 STOL 운용이 가능하도록 무미익 델타익을 사용하고 스텔스성을 중시한 설계를 들 수 있다.
계획상 최대 속도는 마하 1.6이며 양산기에는 국산화한 멀티 모드 레이더를 탑재하고 조종계통은 플라이 바이 와이어를 채택할 예정이다.
전반적으로 현재의 인도 기술 수준보다 높으며 완성까지는 어려움이 예상되고 개발의 지연에 따라 2000년에 들어와 첫 비행이 이루어졌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05-30 16: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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