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공동 주관 -
2019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 개요
1. 대상기간 : 2018년 10월 1일 ~ 2019년 9월 30일
2. 평가기간 : 2019년 10월 ~ 12월
3. 평가지표 :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
4. 평가등급 : 가등급 10%, 나등급 20%, 다등급 40%, 라등급 20%, 마등급 10%
5. 대상기관 : 304개 기관(우리시 평가군 : 전국시부 75개)
  - 중앙행정기관 44, 광역자치단체 17, 기초자치단체 226, 시도교육청 17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1. 평가등급 : 가 등급(최우수)
2. 전국 시부 기관 등급 현황구분
전국 시부 기관 (75개)
가등급 - 7
나등급 - 15
다등급 - 30
라등급 - 15
마등급 - 8
※ 동일평가군 최우수 “가”등급 기관 
  - 경기도 남양주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화성시, 충북 제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