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20년 1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20-01-16 10:21:21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899
2020년 1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사천시 SNS기자단 위촉식

사천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이 12월 16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시는 사천시민 16명과 타지역민 주민 4명 등 총 20명을 제5기 SNS 서포터즈로 선발했습니다.

문화해설사, 회사원, 사진작가,  등 다양한 직업과 연령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들은 시정소식을 전달하며 시와 시민을 잇는 가교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관광명소와 축제, 행사, 맛집 등을 소개해 사천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들 서포터즈에게는 사천바다케이블카 무료 탑승, 활동에 따른 상품권이 지급되고, 연말에는 활동 우수자에게 시장 표창을 수여합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5기 SNS 서포터즈는 문화, 예술, 공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선정됐다”며 “각자의 전문 분야를 활용한다면 사천시만의 특색 있는 SNS가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2
베트남 관광 협약식

베트남 관광업 관계자들이 12월 16일 사천시를 방문해 관광산업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관광산업 발전과 활성화 일환으로 12월 14일부터 21일까지 7박 8일 동안 한국을 방문 중인 .베트남 빈펄사와 VKCC(베트남한국문화센터)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관광상품 개발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교환했습니다.

빈펄사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호텔과 리조트 회사로, 베트남 최대의 국제 5성급 호텔 및 리조트 체인점과 놀이공원을 소유한 회사입니다. VKCC 김대종 총장은 사천시 동서동 출신으로 베트남 호치민시 ‘코리아하우스’ 내 사천시 홍보관을 설치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28일 사천시 관광진흥협의회가 베트남을 방문, 관광산업 발전 협약을 위한 협정서 체결한 것에 대한 답방 성격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기존 외국인에 대한 관광이 서울과 제주에 국한되어 있는데 이번 방문이 사천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다.

본문 3
사천아카데미 제135강좌

사천아카데미 제135강좌를 열었습니다.

유성호 한양대학교 국문과 교수는 ‘위안과 치유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삶의 근원과 존재 이유를 탐구하는 인문학으로 각박한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마음의 양식과 함께 위로를 전달했습니다.

유성호 교수는 연세대학교 국문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신문 신춘문예 문학평론에 당선됐습니다. 팔봉비평문학상, 김환태평론문학상 등을 수상했으며, 주요 저서로는 ‘서정의 건축술’, ‘단정한 기억’ 등이 있습니다.

이번 강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강좌입니다. 참석자에게는 추첨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합니ㅏ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831-2596)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본문 4
하반기 직원 퇴임식

오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퇴임하는 동료직원에 대한 그간의 노고를 진심으로 위로 격려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사천시는 지난 12월 27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퇴임자 15명 중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동료직원 퇴임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퇴임자를 위한 축하공연, 공로패 수여, 직원상조회 전별금 및 꽃다발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본문 5
사천시체육회 회장 선출

권택현(61) 전 사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이 체육회사천시체육회 첫 민간인 회장으로 추대됐습니다.

12월 20일 오후 6시 민간회장 후보 등록 마감 결과 권택현 전 상임부회장 1명만 단독 입후보했습니다. 시체육회 규정상 회장 단독 입후보일 경우 별도의 찬반 투표 없이 회장으로 추대됩니다. 시체육회장은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을 총괄 관리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12월 30일 권택현 후보는 당선증을 교부받았습니다. 이번 민간체육회장 임기는 3년입니다.

권택현 씨는 곤양농공단지 소재 세종화학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경남 시군체육회 상임부회장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한 적이 있습니다.

권택현 시 체육회 신임회장은 “사천시와의 협조를 통해 시민 모두가 쉽고 재밌게 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체육 관련 예산 확보에 힘쓰고, 자체 수익사업을 모색해 체육회 재정 기반을 튼튼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6
제야의 타종식

사천시가 2020년 새해맞이 사천시민대종 타종 행사를 가졌습니다.

행사는 12월 31일 밤 11시부터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풍물한마당, 사천시 명승지 홍보가요 등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날 500여 명의 시민들이 타종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타종식에는 사천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66명이 참여해 33번 종을 치며 시민들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했습니다.

이날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안화영)는 타종 행사를 보러 온 시민들에게 어묵, 차, 군고구마를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송도근 시장은 신년 메시지 낭독에서 “경자년을 맞아 사천시민 모두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