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9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20-01-16 10:02:46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578
2019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1
발전소 우회도로 협약식

5년 넘게 끌어오던 고성화력발전소 우회도로 개설 문제가 극적으로 타결됐습니다.

사천시 )와 고성그린파워 가 12월 4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발전소 우회도로 개설을 위한 최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사천시민들은 동지역 시내 중심부를 가로질러 달리는 발전소 차량들로 인해 교통사고위험 등 각종 불편을 겪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우회도로 개설을 요구했습니다.

이를 위해 시 간부공무원, 시의원 , 시민대표 과 고성그린파워(주) 간부직원 5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 T/F팀이 2015년 7월부터 2019년 2월까지 12차례의 협상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송도근 시장과 임진규 대표이사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총 5회에 걸쳐 만남의 자리를 가진 것은 물론 세부사항을 조율하기 위한 10여 차례의 실무협의 끝에 최종 협약 체결에 이르게 됐습니다.

이번에 협약된 노선은 삼천포도서관 뒤편에서 용강정수장을 거쳐 예전의 향촌농공단지 입구로 이어지는 길이 4.3㎞, 폭 18m이고 토지 등 보상비와 설계비는 사천시가 부담하고 각종 부담금을 포함한 도로건설비는 고성그린파워(주)가 부담하게 됩니다.


본문 2
사천노인대학 졸업식 

사천시 관내 5개 노인대학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12월 3일 늘푸른노인대학을 시작으로 4일 삼천포노인대학, 5일 삼한평생노인대학및 사천노인대학( 6일 서부노인대학 에서 각각 졸업식 행사를 가졌습니다.

각 노인대학에서는 노래교실, 건강체조, 교양강좌,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천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선용과 배움의 터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번 졸업식은 1000여명에게 졸업증서가 수여됐으며 공로상, 모범상, 봉사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장이 수여됐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행복한 삶의 주체는 우리들 자신이라면서 자식들에게 무엇이든 주고, 나에게는 아껴온 이전의 삶의 방식에서 이제는 내 인생을 살자”며 졸업식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각 노인대학은 신입생을 내년 3월초에 모집해 개강할 예정이며, 노인복지증진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본문 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사천시 곳곳에서 훈훈한 김장나눔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지역봉사단체 한마음칠천포클럽(회장 이환오)은 12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사천시민 행복나눔 제3회 김장축제’를 열었습니다. 한마음칠천포클럽은 사흘간 약 400여 명의 회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해 김장김치 4000포기를 담갔습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를 사천시 관내 사회복지시설, 경로당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환오 한마음칠천포클럽 회장은 “지난해보다 날씨가 포근한 덕분에 수월하게 김장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함께 한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사천문화예술인의 밤

‘2019 사천시 문화예술인의 밤’ 행사가 12월 10일  열렸습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천시지회(지회장 김용주)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사천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사기진작은 물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문화예술인의 밤 행사에는 내외빈을 포함해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감사패 수여, 축하공연,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천광영 한국문인협회 사천시지부장과 전협배 한국음악협회 사천시지부장이 문화예술발전 유공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한국예총 사천시지회 관계자는 “이번 문화예술인의 밤 행사는 우리 지역 문화예술인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사천 문화예술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사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사천시가 12월 10일  2019년 사천시청소년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입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마련됐습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과 관내 중‧고등학생 8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학교별 동아리 및 초청가수 키썸, 비타민엔젤, 시그널 등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또래끼리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을 만들고자 어울림한마당을 매년 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6
에어쇼 결산총회

2019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가 12월 11일  결산 총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총회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린 ‘2019 사천에어쇼’ 평가 용역 보고와 행사 결산, 내년 행사 개최 관련 준비사항 중점 토의로 진행됐습니다.

추진위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에서 ‘사천에어쇼’로 행사 명칭을 바꾼 것이 에어쇼의 대외 이미지를 알리고, 명칭 브랜드화에 기여했다고 자평했습니다.

역대 최대인원인 32만 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방문했을 뿐만 아니라, 행사장 접근성, 프로그램, 시설 및 환경, 운영, 성과, 재관람 의향 평가항목에도 전체적으로 높은 수준을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시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역대 최대인 32만 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성공적인 행사이자, 명실상부한 남부지역 유일한 에어쇼로 자리매김했다”며 “내년에는 ‘공군과 함께하는 2020 사천에어쇼’ 행사이니만큼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고 말했습니다.

본문 7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

사천시 주민자치협의회가 12월 11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삼천포 체육관에서 프로그램수강생과 시민등 1,000여명디 참가한 가운데 2019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밮표회 가 열렸습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읍면동 대표 14개 팀이 출전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들 앞에 선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행사장 한 켠에는 서예, 문인화, 분재 등 총 48점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렸습니다. 

황일명 사천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발표회가 수강생과 시민이 하나 되는 소통과 축제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협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