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9년 12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20-01-16 09:58:07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486
2019년 12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사천향교 기로연

사천향교가 11월 20일 제18회 기로연(耆老宴) 행사를 열었습니다.

사천시 읍, 면 5개 지역 80세 이상의 어른들을 모시고 진행된 이날 행사는 송도근 사천시장, 각 지부 노인회 분회장, 시의원, 원로 유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조병갑 전교는  이제까지 유림 어른들만 모시고 간단히 실시하던 것을 올해 사천시의 협조로 80세 이상 읍면 지역 어른들을 모시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도와주신 송도근 사천시장에게 큰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어른을 봉양하는 일은 전통적인 우리나라 미풍양속으로서 반드시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어야 ‘효’가 된다”며 “여러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게 백세 시대를 맞을 수 있도록 사천시에서 힘껏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리샘 색소폰 악단이 흘러간 옛 노래로 어른들의 흥을 돋우고 분위기를 띄운 후 각 읍면 지역 대표들의 열띤 노래자랑대회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참여한 모든 어른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다과와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등 흥겨운 기로연 잔치가 됐습니다.

본문 2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가 11월 22일대통령기 제39회 국민독서경진 사천시대회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시상식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기 제39회 국민독서경진 사천시대회 시상식을 갖고, 부문별 입상자들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독후감 단체, 독후감 개인, 편지글 부문 등에서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총 92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조용백 회장은 “청소년기는 올바른 인격 함양을 위한 기초를 다지는 시기로서, 그 과정에서의 독서의 역할은 매우 크다”며, “늘 책을 옆에 두고 보는 습관을 들여 책 속에서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는 매년 국민독서경진 대회뿐만 아니라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책 읽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문 3
사천아쿠아리움 안녕기원제

사천시 초양도에 전국에서 다섯 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아쿠아리움이 들어서될 전망입니다.

경상남도가 최근 지방재정 투자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천시와 (주)애니멀킹덤 컨소시엄이 제출한 초양도 아쿠아리움에 대해 조건부 승인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사천시와 (주)에니멀킹범은 11월 25일 현장에서 이번 사업이 안전하게 마무리되길 바라는 안전기원제를 올리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알렸습니다.

특히 아쿠아리움이 들어설 초양도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중간 기착지로 이와 연계될 경우 관광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175억 원의 민간자본이 투자되는 아쿠아리움은 지상 1층 지하 2층, 수조규모 4000t급의 아쿠아리움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게 됩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이후 연간 100만 명 이상이 찾아오는 현실에서 아쿠아리움이 들어설 경우 시너지효과는 폭발적일 것”이라며 “이 사업을 잘 마무리해서 관광도시의 변방이나 다름없던 사천시를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로 탈바꿈하는 기폭제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사천농업대학 졸업식

제12회 사천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렸습니다

11월 27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졸업식에는 103명의 입학생 가운데 1년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78명의 졸업생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 황윤이 씨가 농촌진흥청장상, 윤현숙), 황순외, 정양선씨가 사천농업대학장 공로패를 받았습니다. 출석과 졸업성적이 우수한 전대봉 외 9명은 모범패, 이영인( 외 2명은 개근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사천농업대학은 작물재배학과, 농산물유통학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됐습니다. 

한편, 2008년 설립된 사천농업대학은 올해까지 119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017년엔 경상남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2018년도에도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경상남도 으뜸을 차지했습니다. 전국평가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한 적이 있습니다.

본문 5 
사천 항공우주산업물류센터 준공

 지난 27일  ‘항공우주산업물류센터’ 준공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항공우주산업물류센터’는 사천 종포일반산업단지에서 항공산업분야 중소·중견 기업들이
공동으로 이용할수 있는 것으로
이날 준공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안현호 회장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도의회, 시의회, 항공산업 유관기관 및 항공관련업체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항공우주산업물류센터는 항공 원자재 전용 창고기능과 함께 항공관련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원자재를 원하는 규격으로 절단해 공급하는 국내 최초 항공(제조)산업분야 전용 공동 원자재 공급기지로서 역할도 하게 됩니다.

물류단지가 본격 가동될 경우 그간 중소·중견 기업들이 소요 원자재를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번거로움과 시간, 경비부담을 덜 수 있고 원자재를 대량구매 하는데 따른 원가절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물류센터는 항공산업의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국내 항공(제조)산업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는 초석이 될 것이며, 항공기 부품 제조원가의 약 50% 차지하는 재료비의 절감 지원으로 지역산업발전의 중심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