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상수도분야 이행기준



분야별이행기준

상수도분야 이행기준

신뢰할 수 있는 현장서비스

  • 수도계량기 검침시에는 신분증을 소지하고 매월16~25일까지 실시하겠으며, 사용량과 사용료에 대한 수용가 문의시에는 현장에서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월 수도사용량의 급격한 변동시에는 기동수리반을 통한 현장 점검토록 하겠으며, 누수로 판명되면 누수 복구방법과 옥내 지하누수 감면신청제도를 안내하여 수용가의 사용료 부담이 경감되도록 처리하겠습니다.
  • 수도계량기는 구경별 사용연한의 기준에 의거 교체하여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요금 고지가 되도록 하겠으며 겨울철 수도계량기와 옥내급수시설의 동파방지를 위하여 동절기 이전에 지도와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

  • 급수공사 신청에 대하여는 3일이내에 현장조사후, 승인을 원칙으로 하고, 공사는 철저한 현장감독을 통한 완벽한 시공이 되도록 하겠으며 시공결함으로 발생되는 하자부분에 대하여는 빠른 시일내에 재시공토록 조치하겠습니다.
  • 수도계량기의 고장등 민원접수시에는 기동수리반을 8시간 이내에 출장점검후 필요한 조치를 하여 수용가의 불편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 급수공사시공은 정부인증제품으로 엄격히 설계하여 시공에 완벽을 기하고, 수용가의 공사비부담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상수도시설공사 등으로 인한 수돗물의 불가피한 급수중단시에는, 단수예정 3일전부터 크로샷(유무선 전송시스템), 유선방송, 차량 가두방송과 마을앰프 등을 활용하여 사전홍보토록 하겠으며 필요시에는 소방관서에 협조를 요청하여 비상운반 급수에 임하겠습니다.

민원사무별 처리이행기준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

  • 맑은 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정수여과사와 노후수도관 등의 수도시설은 지속적으로 교체,개량하여 깨끗한 수돗물의 생산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정수장은 검사기준에 의한 일일, 주간, 월간으로 구분하여 항목별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가정용 수도꼭지의 수돗물은 매월 1회이상 표본채수 검사하여 그 결과를 시 홈페이지, 읍면동 게시판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관내 소규모수도시설에 대하여는 매분기마다 관계법령 기준에 정한 항목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시설별 관리자를 통하여 수질검사 결과를 주민 홍보토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수돗물에 대한 급수, 요금, 수질, 민원처리 등 상수도 행정 전반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년1회이상 실시하여 조사 분석한 내용을 공표하고, 고객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출

  • 고객께서 수돗물과 관련하여 개선·건의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 우편, 전화, 팩스,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시면 면밀히 검토하여 3일이내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서명 : 사천시 공단2로 193 상하수도사업소
    • 담당별 업무내용
      담당별 업무내용 표-담당별,업무내용,전화번호,팩스번호
      담당별 업무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운영지원팀 수도요금조정, 옥내지하 누수감면,
      체납 및 일시정지, 폐전관련업무
      831-5549 831-6062
      수도시설담당 가정급수공사, 수도시설 확장사업
      위탁시설에 대한 관리감독
      831-5530
      수도시설담당 위탁상수도 지원.지도 및 수질등 관리
      소규모수도시설 유지관리, 약수터관리
      831-5530
    • 시 홈페이지 : http://www.sacheon.go.kr
  • 위탁사 및 위탁업무
    위탁사 및 위탁업무 표-위탁기관,업무내용,전화번호,팩스번호
    위탁기관 업무내용 전화번호 팩스번호
    수자원공사
    사천수도서비스센터
    • 수도요금검침
    • 각종민원처리 및 비상급수
    • 누수탐사 및 복구
    • 노후관 교체
    • 각종수도시설위탁관리
    851-8202 851-8219
    • 센터주소 : 사천시 축동면 수자원길 30(우편번호 : 52512)

고객에게 협조 부탁드리는 사항

  • 귀댁의 수도시설(계량기, 수도관, 수도꼭지 등)은 자주 점검하여 수돗물 낭비를 예방하고 물을 아껴쓰는 습관을 생활화 합시다.
  • 매월 고지되는 수도사용료는 기한내 납부하여 주시고, 직접 납부가 번거로우실 경우에는 요금 자동이체 납부에 참여하여 주십시오.

민원사무별 처리이행기준

민원사무별 처리이행기준 표-민원사무명,처리기간,이행기준,신청방법,구비서류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이행기준 신청방법 구비서류
급수공사신청 5 일 3 일 방문, 우편 신청서, 토지사용승락서
수도사용료 이의신청 60일 50일 방문, 전화 없음
급수업종변경신고 2 일 1 일 방문, 전화, 우편 신청서
급수중지해제,폐전신고 2 일 1 일
소유자 명의변경신고 즉 시 즉 시

담당자
행정과 시정팀 055-831-2566
최종수정일
2021-02-16 14:52:16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