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소비자보호분야 이행기준



분야별이행기준

소비자보호분야 이행기준

소비자보호 상담

  • 고객께서 소비활동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불만 및 피해에 대하여 무상수리, 제품교환, 계약취소, 손해배상, 실비보상, 불공정행위 시정조정 요청을 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소비자 피해 구제는 다음과 같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경미한 소비자 고발사항 : 2시간이내
    • 사업자와 소비자간 합의권고 : 7일이내
  • 방문·통신 판매업자들이 불공정 계약, 계약의무 위반, 부당한 판매, 소비자 이익침해 등 부당한 거래행위를 한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 조치를 취함은 물론 재발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고발 접수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소비자 상담원 교육을 연 1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각종 소비자 피해 상황에 대하여 시 소비자 상담실 및 YWCA 소비자 상담 센터로 서신, 전화 등으로 요청하시면 친절하게 상담 및 피해구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비자 상담실』 『소비자상담센터』 운영

  • 소비자 상담실 및 소비자 상담센터로 전화, 인터넷, 소비자 불편신고 엽서 등을 통해 불편 신고가 접수되었을 때에는 7일 이내에 처리하여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상담실
    • 주소 :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 투자유치과(지역경제담당)
    • 전화 : 055)831-3060 FAX 055)831-6031
    • 사천시청 홈페이지 : http://www.sacheon.go.kr
      민원/공개 → 신고센터 → 국민생활불편신고
  • 소비자 상담센터
  • 사업자의 부당한 거래행위 신고인에 대하여는 비밀유지와 신분보장으로 신고인에게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물가정보 및 물가감시단 운영

  • 소비자가 알아야 할 물가정보나 생활정보를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하겠습니다.
  • 물가 모니터 요원을 위촉하여 실시간 물가변동 사항을 조사하여 제공하고, 물가안정을 위해 물가감시단을 운영하겠습니다.
  • 위조상품 및 상거래에 있어 부당하게 양을 속이는 부정·불량 계량행위 등을 연 2회이상 단속하겠습니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기간 단축 표로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처리목표,비고 제공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 처리목표 비고
소비자 상담 3시간 2시간 34%단축

서비스 접수·처리창구

서비스 접수·처리창구 표로 건의 및 청구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제공
건의 및 청구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 소비자 피해구제
  • 가격부당 인상 및 담합행위
지역경제담당 831-3060 831-6031
  • 유사석유제품 판매행위
  • 부정계량행위
  • 가스 공급시설 안전관련 사항
에너지담당 831-3065 831-6031
  • 산업단지내 기업체 시설운영관련사항
산단지원담당 831-3457 831-6031
  • 산단조성에 관한 사항
산단조성담당 831-3466 831-6031

담당자
행정과 시정팀 055-831-2569
최종수정일
2019-06-04 18:16:07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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