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안내

신청

현수막 신청 순서
  1. 신청일 전회원가입 및 승인
  2. 매월 5일, 15일, 25일현수막 추첨신청
  3. 매월 6일, 16일, 26일전산추첨
    (오전 11시)
  4. 추첨일 +1수수료 납부
    (15시까지)
  5. 매월 7일, 17일, 27일미배정게시대 선착순 접수
    (신청일로부터 3일간)
  6. 현수막 제작마이페이지에서 신고필증 다운 후 현수막 제작
  • 신청자 : 관내 옥외광고업 등록업체
    •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하여야 하며, 도용 시 신청 자격이 박탈됩니다.
  • 추첨접수 : 매월 5, 15, 25일(0시~24시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 관리자 승인 → 로그인 후 신청
    ※ 추첨신청은 추첨 전일까지 승인 받은 회원에 한하며, 게시면은 무작위 배정됩니다.
  • 추첨일시 : 매월 6, 16, 26일 11:00시부터 추첨 실시 (휴일인 경우 익일로 연기)
  • 미배정접수(미달분) : 매월 7일, 17일, 27일 선착순 접수
  • 게첨기간 : 10일
  • 시안등록 : 500k byte 이하의 JPG 파일로 등록 (시안 사이즈: 1100 x 150픽셀 권장)
    • 현수막 바탕색은 흰색 또는 연한 색을 사용하여야 하며, 흑색류·적색류 또는 원색 바탕색으로 사용불가(일부분도 안됨)
    • 형광 및 반사되는 염료 사용 불가

이용요금입금

  • 입금계좌 : 농협 868-01-012941
  • 예금주: 사천시청 (3,000원/면)
  • 추첨일시 : 매월 6, 16, 26일 11:00시부터 추첨 실시 (휴일인 경우 익일로 연기)
  • 입금시한 : 당첨(미배정접수) 후 당일 15시까지 입금하여야 하며 입금시한까지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자동취소처리됩니다.
    승인이 된 경우에는 환불이 안 되오니 신중히 검토 후 입금 바랍니다.
  • 신청자와 입금자의 성명이 동일하여야 하며, 부득이하게 다르게 입금한 경우 도시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게첨

  • 게첨 방법 : 관내 옥외광고업 등록업체가 게시 및 철거
  • 게첨 시기 : 매월 2, 12, 22일
  • 현수막 철거 : 매월 1, 11, 21일

현수막 유의사항

현수막 수량

게시대당 1개 광고만 가능((한 장소에 여러개의 게시대가 설치된 경우에도 1개만 가능)
신청 접수 시 현수막 제작업소는 시군구에 등록된 옥외광고업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신청 시 제작 업체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게시가 제한됩니다.(미등록업체에서 제작한 현수막은 게시 불가함)

현수막 게시 시 유의사항

  • 현수막 게시 신청접수가 완료된 후 신청내용과 게시된 현수막 내용이 다른 경우 해당 현수막은 철거하고, 광고주에게는 지정게시대 게시 제한
  • 한 장소에 여러 개의 게시대가 있는 경우 좌측이 1번 게시대가 되며, 게시면은 가장 위쪽이 1면입니다.
  • 현수막에 신고필증이 누락되었거나 신고필증이 상이한 경우 불법 광고물로 간주하여 철거합니다.

현수막 표시내용의 금지, 제한 사항

  • 성적인 표현 암시내용, 인권침해, 사행심조장, 청소년에 불건전한 내용 등
  • 타인의 비방 등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광고
  • 사채 등 대부업, 채권추심, 기업의 상품광고 등
  • 다수의 기업형,체인형 업소의 계속적인 선점 및 다량표시 이용기회 제한
  • 우리시에 소재한 업소에 사용기회 우선 제공

기타 유의사항

현수막 표시내용의 금지, 제한 사항

  • 현수막게시기간중이라도 태풍, 재난, 긴급 공사 등의 사유가 발생할 시에는 광고주에게 통보 없이 게시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현수막의 관리유지 책임은 광고주 본인에게 있으며, 천재지변이나 개인사정으로 게시 못한 부분과 분실은 광고주의 책임입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사천시 도시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55-831-3207, 3209)

담당자
최종수정일
2019-10-07 13:31:37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