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8년 7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8-07-11 10:20:59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44
2018년 7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1
봉림기 전국 실업검도대회

사천시 삼천포체육관에서 6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봉림기 전국실업검도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실업검도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경남검도회와 사천시검도회가 주관하고, 사천시가 후원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부 실업선수, 전국 2부 직장·단체 동호인 선수와 대회 관계자 700여명이 참여해 단체전과 개인전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남자부 단체전은 토너먼트, 여자부 단체전은 리그전으로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개인전은 남녀모두 토너먼트로 진행됐으며, 경기규칙은 대한검도회의 경기·심판 규칙을 따랐습니다.

사천시검도회 관계자는 “사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전국 규모의 대회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검도인구의 저변확대는 물론 앞으로도 각종 검도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2
제120강좌 사천아카데미

사천아카데미 제120강좌가 사천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6월 2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천시평생학습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강좌에는 정선호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사천시회장이 강사로 나서 ‘남북통일 전략과 대한민국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안보 강연을 했습니다.

이날 정선호 회장은 남북교류협력의 실질적 발전과 민족화해를 통한 평화통일로 나아가는 대한민국의 비전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습니다.


본문3
제20회 박재삼 문학제

제20회 박재삼문학제가 지난 6월 22일부터 이틀간 사천에서 열렸습니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천지역의 문학단체와 후배문인들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서정시의 대가 고 박재삼 시인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고, 계승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새로 개통된 바다케이블카에서 확인되는 시인의 고향 사천의 자연환경이 어떻게 서정으로 건너가는지 알리기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박재삼문학제추진위원장 윤덕점 시인은 “시의 서정과 꿈의 울림이 사천의 바다와 산과 들을 넘어 전국 곳곳 오지까지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박재삼 시인은 1933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삼천포에서 자랐으며, 1953년 ‘문예’에 시조 ‘강가에서’를 추천받았고, 1955년 ‘현대문학’에 시 ‘섭리’ ‘정적’ 등이 추천되어 등단했습니다. 가난과 설움에서 우러나온 정서를 아름답게 다듬은 언어 속에 담고, 전통적 가락에 향토적 서정과 서민생활의 고단함을 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본문4
제1회 작곡가 백영호 음악제


작곡가 고 백영호 선생을 추모하는 음악제가 6월 23일 열렸습니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사천지회 주관으로 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회 작곡가 백영호 음악제는 천재 작곡가가 남긴 불후의 명곡을 다시 듣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음악제는 작곡가 고 백영호 추모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장사익, 박진도, 백길수, 현진우, 전미경, 민희, 전부성, 진정아 등 인기가수들이 고 백영호 선생을 추모하는 공연을 펼쳤습니다. 또 백영호 음악제가 끝난 후에는 20여명의 지역가수들의 GOGO콘서트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한편, 고 백영호 선생은 1920년 출생해 ‘사랑은 삼천포에서’, ‘이별의 삼천포’, ‘내고향 삼천포’ 등 사천지역 관련 노래를 작곡했으며 2003년 84세를 일기로 타계했습니다. 묘소는 현재 사천시 정동면 풍정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문5
토요열린 워킹맘 출산준비교실

사천시보건소가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제1기 토요열린 워킹 맘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했습니다.

지난 6월 23일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거주하는 임산부와 배우자 15쌍을 대상으로 열린 일곱 번째 출산준비교실에서는 건강한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기술과 정보가 제공됐습니다.

제1기 토요 열린 워킹맘 출산준비교실의 마지막 여덟 번째는 오는 7월 14일 열리며, 베이비 마시지와 신생아 관리에 대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특히, 지난 출산준비교실에서는 외부 전문강사가 초빙돼 베이비 샤워, 태교의 중요성, 자연분만의 이해, 모유수유의 중요성, 산후건강관리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임산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했었습니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토요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직장에 다니는 임산부나 배우자와 함께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임산부의 편의를 도모하고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과 안전한 출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본문6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한여름 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즐거움과 감동으로 특별하게 프러포즈하는 2018토요상설무대 PROPOSE(프러포즈)가 드디어 막을 올렸습니다.

6월 30일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활짝 문을 연 프러포즈는 9월 23일 한가위 프러포즈까지 모두 11회에 걸쳐 삼천포대교공원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을 기념해 더 다양하고 특색있는 공연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사천시의 공연 브랜드로 자리잡은 토요상설무대 PROPOSE(프러포즈)는 사천관광의 랜드마크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되어 해양관광도시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본문7
제10대 송도근 사천시장 취임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직원 정례회를 겸한 취임행사로 민선7기의 공식적인 첫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송 시장은 7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외부인사 초청 없이 시청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선서와 취임사로 민선7기를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정례조회 후 시민과 약속한 공약을 반드시 지킨다는 의미로 시청 앞 노을광장에 기념목(은목서)을 식수하기도 했습니다. 이보다 앞선 오전 8시에는 충혼탑을 방문, 헌화와 분향을 하는 등 참배했습니다.

송 시장은 “재선의 기쁨보다 더 무거운 책임감과 새로운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며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따뜻한 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 “민선7기 사천시는 민선6기의 기조를 바탕으로 기본에 충실한 시민중심, 시민의 행복, 소통과 참여, 책임과 신뢰를 시정의 기본정신으로 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어느 때보다 행정의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며 “민선7기에서는 능력과 성과, 헌신을 인사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인사의 기본원칙에 대한 견해를 밝혔습니다.

한편, 송도근 시장은 우리나라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정책, 수자원관리, 국가산업단지 조성, 주택문제를 관장하는 나라의 뼈대를 만드는 국토부에서 말단 9급 공무원이 1급까지 오른 입지전적 인물로서 고졸신화의 대표적인 인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