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8년 4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8-04-20 12:01:31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83
2018년 4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1
바르게살기운동 한마음대회

제2회 바르게살기운동 사천시협의회 한마음대회가 사천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3일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및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식전행사인 에어로빅 공연을 시작으로 의식행사, 한마음대회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와함께 회원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제기차기, 단체줄넘기, 훌라후프 돌리기, 위원회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습니다.
특히 시민화합과 바르게살기운동 조직운영 활성화에 앞장서 온 회원들에 대한 시장 표창패 수여식도 가졌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사천시 발전과 봉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바르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회원들이 화합하고 보다 높은 긍지와 자긍심을 가지고 더욱 발전하는 조직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문2
사천바다케이블카 현장점검

사천시가 지난 6일 삭도시설에 대한 안전도 검사를 마치고 사천시시설관리공단에 위탁되는 사천바다케이블카에 대한 최종 현장점검을 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한대식 시의회 의장, 정책자문단 교수, 관련부서 공무원이 함께 참석해 시설운행에 따른 안전과 편의시설, 그리고 각산 정상 주변 관광인프라 시설에 대해 전반적인 점검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점검에서는 현재 마무리 공사 중인 부대시설 공사의 진척도를 일일이 확인하고 추후 보강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참석했던 자문교수들은 초양도와 각산의 녹지, 조경에 대한 지속적인 보완이 필요하다고 주문했습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바이케이블 형식으로 바람에도 흔들림이 없는 점과 중간 지주를 지날 때 캐빈에 충격이 없는 점, 우수한 기술진의 확보 면에서 최고 수준임을 이미 정부기관의 안전도 검사에서 인정받았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촉박한 일정과 궂은 날씨에도  예정된 기간 내 공사와 개통준비를 마친 것에 대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일부 조경이나 편의시설 등 진행 중인 작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문3
선진리성 벚꽃축제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성 일원에서 ‘제2회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8일 ‘우리가 걸어온 벚꽃 길, 우리가 걸어갈 미래의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갑작스런 꽃샘추위에도 용현면민과 사천시민, 관광객 등 2천여명이 모였습니다.
용의 기운, 삶의 태동, 농경사회, 사천해전의 재연, 미래로의 터전 등 5가지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거북선, 움막, 고인돌 등 다양한 소품들이 활용되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와 함께 주민자치프로그램 초청공연, 용현면민 노래자랑, ‘사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 외에도 ‘용현 문화역사 전시관’을 비롯해 ‘한시 전시관’ ‘주민자치 프로그램 서예 및 사군자 작품전시’ 등이 마련돼 축제의 의미에 깊이를 더했습니다.
강형정 선진리성벚꽃축제추진위원장은 “앞으로 용현면을 넘어 사천시를 대표할 만한 지역축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4
제221회 임시회

제221회 사천시의회 임시회가 4월 10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열렸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사천시 1차 추가경정예산안, 행정기구 개편안 등을 다뤘습니다.
사천시는 이번 임시회에서 바다케이블카 시설물별 전대 현황을 보고, 사용료 예정가격 산정 내용도 보고했습니다. 3곳의 정류장과 복합문화지원시설내 휴게음식점, 소매점, 특산물판매점, 카페 등은 현재 입찰이 된 상태입니다.

본문5
국제자매도시 일본 미요시시 방문

국제자매도시 일본 히로시마현 미요시시 대표단이 사천시를 방문했습니다.
마스터 카즈토시 시장 외 5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바다케이블카 개통행사를 중심으로 KAI 견학, 수산물 축제,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사천시와 미요시시는 2001년 국제자매도시 협약체결 후 활발한 교류를 이어 오던 중 2012년부터 후속교류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 1월 송도근 사천시장의 신년인사와 2월 전통시장 상인회 대표단의 미요시시 방문 등으로 새로운 교류협력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바다케이블카 개통행사에 국제 자매도시 일본 미요시시 대표단의 축하로 교류 활성화는 물론이고, 앞으로 한정적인 형태로 추진되던 교류협력 사업을 보다 다양화하고 내실화 할 계획”이라며 “상호친선과 지역발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6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사천시의 새로운 해양관광명소이자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지난 13일 개통됐습니다.
이날 개통식에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을 비롯해 여상규 국회의원, 송도근 사천시장, 공사 관계자,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개통식을 마친 내외귀빈 20여명은 대방정류장으로 이동해 탑승장 테이프 커팅식을 한 뒤 케이블카를 시승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산을 잇는 해상케이블카로서 한려해상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것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에서 가장 긴 거리를 운행합니다.
넘실대는 푸른 바다, 풍차가 아름다운 청널공원, 한려해상의 다양한 유·무인 섬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사천바다의 명물 죽방렴을 가까이서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초양도에 조성된 노란색 물결의 유채단지, 초양도를 붉게 치장할 장미정원, 돛단배 형상의 일몰전망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해변둘레길 등은 감성폭발의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다른 케이블카와 달리 안전도와 사회적 약자를 우선적으로 고려했습니다. 모노케이블이 아닌 바이(2선식) 케이블을 적용하고 초속 22m의 강풍에도 운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캐빈은 내부 폭이 84cm, 10인승이므로 휠체어와 유모차 탑승이 가능합니다.
본문7
삼천포 수산물축제

‘2018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팔포항 일원에서 열려 봄 제철인 주꾸미, 바지락, 피조개 등 싱싱한 자연산 활어와 해산물로 관광객들의 미각을 사로잡았습니다.
주무대 행사와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무료시식회, 수산물가요제, 전시행사, 먹거리장터 등을 운영했습니다. 이와 함께 삼천포항의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하면서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낭만 비어존’을 운영해 오감만족형 축제로 거듭났습니다.
이외에도 야간에는 3일동안 초대가수 김연자, 박상철, 조영구 등 축하공연, 각종 공연행사, 아름다운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은 불꽃놀이 등이 펼쳐져 수많은 관광객들의 눈길도 사로잡았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