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8년 4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8-04-12 10:34:58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838
2018년 4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1
제13회 사천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제13회 사천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지난 16일 사천종합운동장 외 2곳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4000여 명의 시민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성료되었습니다.

사천시는 관내에서 생산된 왕대추 1만 그루, 천리향 5000그루, 튤립 6000 송이 등 2만 1000그루의 나무를 준비해 선착순으로 배부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직접 나무를 나누어주며 시민들에게 봄철 산불조심 당부와 함께 산과 나무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봄철 나무 심기 기간을 맞아 산과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생활주변의 나무 심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소망을 담은 나무를 심어 가꾸어 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행사를 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2
KAI 나눔봉사단 이웃사랑

사천지역의 대표 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 나눔봉사단이 사천지역에 소재한 경로당을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나눔봉사단은 사천읍(5개소), 정동면(5개소), 사남면(4개소) 등 모두 14곳의 경로당을 방문해 냉장고·벽걸이TV·보일러 설치 등 마을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숙원사업을 해소하는데 다양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전기, 샷시, 씽크, 타일, 수도, 양변기 등 낡은 시설물 교체는 물론 새로운 장판으로 바꾸고 도배작업까지 진행했습니다.
  
나눔봉사단 관계자는 “우리 곁에서 살고 계신 어르신들은 우리의 가족이다. 우리의 조그마한 노력으로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3
제406차 민방위의날 화재대피훈련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한 제406차 민방위의날 화재대피훈련이 21일 오후 2시 사천시 향촌동 삼천포한마음병원에서 진행됐습니다.

한마음병원 3병동 304호실에서 전기 누전으로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하에 실시된 이날 훈련은 간호사의 “불이야”라는 외침에 이어 화재경보기 비상벨 가동, 화재발생 방송안내, 환자 대피, 화재진압, 평가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발생한 화재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이라며 “화재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문4
사천초,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

사천초등학교가 지난 21일 학교 강당에서 ‘3·21 기미년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1919년 3월 21일 사천초의 전신인 사천공립보통학교 학생들이 졸업식 행사인 축구경기에서 첫 골이 터지는 것을 신호로 독립만세운동을 펼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날 사천초 학생들은 총칼로 막아서는 일본 헌병들을 제치고 일장기를 걷어내는 퍼포먼스를 통해 시대의 아픔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은 독립군가에 맞춰 태극기를 흔들며 행진을 하고,  시민과 하나가 되어서 대한독립만세를 외치기도 했습니다. 

사천초 학생들은 매년 봄이면 이 행사를 계기로 소중한 역사의 교훈과 선조들의 숭고한 뜻을 새기며 애국심을 다지고 있습니다.





본문5
국가유공자 치과 무료진료 지원연장 협약

사천시 관내 국가유공자들은 향후 1년간 치과 진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과 사천읍에 소재한 대한치과의원 이무련 원장이 지난 23일 국가유공자 치과 무료 진료 지원 연장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무료 진료 대상자는 사천시에 주소를 둔 국가유공자 본인으로, 유족이나 가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대한치과 방문시 국가유공자증이나 국가유공자라고 인증할 만한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진료 받을 수 있는 내용은 대규모 수술 등을 제외한 각종 치료와 진료인데, 이에 대한 세부적인 판단은 대한치과에서 합니다.

사천시와 대한치과의원은 지난해 3월 국가유공자 치과 무료 진료 지원에 따른 협약을 맺은 뒤 1년간 임플란트 26회, 부분·완전틀니 22회, 브릿지·크라운 49회, 일반 진료 64회 등 총 161회 4천 4백여 만 원의 진료와 치료비를 무료로 지원했습니다.

사천시는 이날 국가유공자에게 아무런 조건 없는 봉사와 애국정신으로 국가유공자 예우 및 보훈함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이무련 대한치과 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위하여 대한치과에서 무료로 치과 진료를 해주시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본문6
제10회 사천시장배 와룡울트라 전국 산악자전거 랠리

제10회 사천시장배 와룡울트라 전국산악자전거 랠리가 지난 25일 사천시청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전국의 자전거 동호인 8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와 풀코스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선수들은 사천시청을 출발해 사천의 도로와 와룡산 임도를 힘차게 질주하며 사천의 수려한 풍광을 즐겼습니다. 이와 함께 대회에 출전한 자전거 동호인 외에도 가족 500여 명이 사천을 찾아 자전거축제를 함께 즐기기도 했습니다.

학생 자원봉사자와 사천지역 자전거 동호인들은 코스구간별 안전요원으로 나서 참가선수들의 코스이탈을 막고 안전한 대회 개최를 도왔습니다.

대회결과, 남자풀코스 1부는 진주시 정재섭, 2부는 대구시 고의섭, 3부는 대구시 장성만 씨가 각각 차지했습니다. 여성 풀코스는 광주시 김은영 씨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자전거타기 좋은 사천의 이미지를 알리고, 자전거 타기 좋은 사천을 만드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7
곤양향교 춘계석전제 봉행

곤양향교가 지난 26일 대성전에서 예법과 음악이 존중되는 국가의 의례인 춘계석전제를 봉행했습니다.

이날 곤양향교는 유교 5성 및 동방 20현에 대한 제례를 봉행했습니다. 석전제는 창홀, 전폐례,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 분헌례, 음복례, 망료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석전대제는 공자를 모시는 사당인 문묘에서 지내는 큰 제사입니다.


본문8
하나투어와 업무협약

사천시와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지난 27일 관광산업 발전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하나투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천시의 맛집과 숙박업소, 체험관광, 시티투어 관광 등을 여행상품으로 구성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판매하게 됩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천시가 갖고 있는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수요자에게 맞게 개발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사천시를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9
농업경영인 한마음

농업경영인의 위상을 제고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사천시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가 지난 28일 사천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한국농업경영인 사천시연합회가 주관한 제22회 사천시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는 시의 농업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표창장이 수여 되었으며 농업경영인 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한농연 가족들과 관계자는 "풍요롭고 행복한 농촌 건설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며 포부를 다졌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