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8년 3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8-03-27 09:34:20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1294
2018년 3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노인대학 입학식

사천지역 노인대학 입학식이 잇따라 열렸습니다.

지난 9일 서부사회복지관에서 등록학생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서부노인대학 입학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입학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 등의 내빈이 참석해 배움의 열정이 가득한 150명의 학생들의 입학을 축하했습니다.

서부노인대학은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어르신들의 여가선용과 취미활동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서부노인대학에는 김대봉 씨가 새로운 대학장으로 취임했습니다.

김대봉 대학장은 “노인대학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지식을 제공하여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잠재력과 소질을 최대한 발휘해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이보다 앞선 지난 3월 8일에는 사천노인대학이 160여명의 학생에 대한 입학식을 가졌으며, 지난 3월 7일에는 삼천포노인대학이 150여명의 학생에 대한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이와 함께 용현면에 소재한 늘푸른노인대학이 지난 3월 6일 100여명의 학생에 대한 입학식을 가졌으며, 삼한평생노인대학은 지난 2월 22일 노인대학 강당에서 350여명의 어르신을 상대로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본문 2
사천읍 윷놀이대회

사천읍체육회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제5회 사천읍민 윷놀이 대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사천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사천읍 각 마을과 단체별로 구성된 52개 팀이 참가해 평소에 갈고 닦았던 윷놀이 실력을 겨뤘습니다.

이와 함께 대회 후에는 사천읍민 300여 명이 떡국과 보름 음식을 나눠 먹으며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습니다.

대회 결과 남자부 1위는 사천읍 두량3리, 2위는 평화1리, 3위는 정의3리가 차지했습니다. 여자부 1위는 사천읍생활개선회, 2위는 더좋은사천, 3위는 수석3리에게 돌아갔습니다.

사천읍체육회 황영규 회장은 “잊혀져 가는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전승하고 읍민들의 단합을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며 “많은 읍민들이 함께해 풍성하고 신명난 행사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3
국가안전진단 주요시설물 현장점검

사천시가 국가안전대진단 주요 시설물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사천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도 각종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지난 3월 7일 동금동 예미지아파트 공사현장을 둘러보는 등 실질적인 안전진단을 벌였습니다.

사천시는 지난 2월부터 안전점검 분야별로 시설물 관련 부서장과 담당자를 점검반으로 편성해 공공, 민간시설 등 1369개소에 대해 점검 중입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유비무환의 정신을 바탕으로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3월 정례조회

사천시가 종합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반부패 청렴정책 종합대책’을 수립,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이에 따라 사천시는 지난 3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민원 필수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3월 정례조회를 개최했습니다.

청렴도 상위권 회복을 위한 특별대책을 추진하고자 마련된 이번 정례회는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특별대책에는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쇄신, 부정부패 척결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본분이다. 백번의 다짐보다 한발 한발 내딛는 실천이 중요하다. 올해는 반드시 전국 최고의 청렴도를 회복하도록 모든 행정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사천바다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조성

사천바다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의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지난 7일 사천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사천바다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사천시 실안동 산170-2번지 외 25필지 39.4ha를 대상으로 추진되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은 △피톤치드를 활용한 숲치유공간 △자연자원을 활용한 체험공간 △하늘을 보며 꿈꾸는 휴게공간으로 구성됩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주변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류형 휴양시설을 조성하고자 추진되는 이번 사업에는 총 6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숙박시설과 편익시설, 체험교육 시설, 전기통신시설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천시는 연간 10만 명이 다녀갈 것으로 전망했으며, 1일 최대 이용객 수는 1800여명으로 추산했습니다.

본문 6
사천농업대학 입학식

사천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 3월 8일 제11회 사천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2008년부터 2017년까지 1036명의 걸출한 농업인재를 양성해온 사천농업대학은 올해도 지역농업리더 육성을 위하여 미래영농과, 발효기술과 등 2개 학과를 운영합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농업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래영농과, 발효기술과 등 2개 학과를 개설했습니다.

또한 농업대학생활에 유용한 정보교류는 물론 학생 간의 소통과 교감으로 활기찬 교육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특강이 열릴 예정입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이번 농업대학 신입생 모집에는 정원을 초과하는 신청열기로 인기가 많았다. 앞으로 시민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교육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7
NH농협 농업카드 기금 전달

NH농협은행 사천시지부가 지난 13일 제휴카드 적립기금을 송도근 사천시장에게 전달했습니다.

사천시와 농협 사천시지부는 지난 2005년 시청 법인카드 제휴를 시작으로 공무원 복지카드, 보조금카드, 우편요금 결제전용카드 등 총 6개의 카드를 제휴하고 있습니다.

적립기금은 농협에서 통장과 카드를 발급받아 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하면 종류에 따라 이용금액의 0.1%~1%까지 기금으로 조성됩니다.

농협 사천시지부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해 익년도 3월 NH농협카드 공익기금의 명목으로 사천시에 기탁하며 세수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본문 8
사천문화원 문화학교 입학식

제21기 사천문화학교 입학식이 지난 13일 개최됐습니다.

올해 180여명이 입학한 사천문화학교는 전통무용, 판소리, 서예, 모듬북, 민요, 줌마댄스 등 총 11개의 과목을 개설해 10월까지 수업을 진행합니다.

사천문화학교는 지난 20년 동안 매년 150여 명이 수료하는 등 지난해까지 3000여 명을 배출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문화학교에 입학한 여러분은 우리 사천의 문화예술을 정말 아끼고 사랑하는 분들"이라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계발하여 후손들에게 그 맥을 잇게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