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12-29 17:36:05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916
2017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1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 설명회

사천시는 지난 6일 오후 3시, 5시에 각각 동서동주민센터, 선구동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사천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추진 중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제안한 “삼천포 愛 빠지다” “은빛활력 플랫폼” 사업공모서에 대한 그동안의 경과와 사업계획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했습니다.

를 제안해 1차 서면평가, 2차 종합평가를 마치고 최종 평가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는 사업의 사전대비와 공모사업을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진행됐다.

동서동 도시재생 사업은 삼천포 바다마실 프로젝트 ‘삼천포愛(애) 빠지다’이고, 선구동 동서금동 도시재생 사업은 주거복합과 열린 공유 공간을 주제로 한 ‘은빛활력 플랫폼’ 허브 조성이 핵심입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도시재생은 중앙정부가 주도하던 기존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 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경쟁력 회복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라며 ”시에서는 이번에 신청한 공모사업이 모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본문2
신규 임용공무원 공직 적응 교육

사천시가 신규공무원의 공직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위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시청 3층 중회의실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신규임용 공무원 공직 적응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34명을 대상으로 기관주관교육, 직장교육, 직무 시책 소양 등의 유형으로 진행됐습니다.

본문3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결산총회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결산총회가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총회는 지난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린 엑스포 행사 결과에 대한 평가용역보고, 행사 경비에 대한 결산, 내년 행사 개최에 대비한 준비사항 점검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개막행사의 경우 의전 간소화와 호주곡예비행팀 호응도 극대화 등은 잘된 점으로 꼽혔습니다.

또, 지자체와 공군 공동 개최, 지역항공업체 요구에 맞는 주제 선정은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매년 민원이 많이 발생하였던 셔틀버스 이용 불편은 주차장 운행방법 개선, 승차안내문 배부 등으로 지난해 대비 만족도가 상승했습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문4
제9회 사천시장배 전국복싱대회

사천시가 지난 9일 사천체육관에서 ‘제9회 사천시장배 전국 복싱대회’를 가졌습니다. 개회식은 다음날인 10일 오전 11시에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700여 명의 복싱 선수가 참가해 출신 지역 및 소속 체육관의 명예를 걸고 열전을 펼쳤습니다.

사천시복싱협회 관계자는 “이번 사천시장배 전국 복싱대회가 관광도시 사천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본문5
사천현 관아터 표지석 제막식

사천시 사천읍은 지난 11일 사천초등학교 정문 입구에서 송도근 시장, 읍내 조직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현 관아터 표지석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사천현 관아터 표지석 설치사업은 2017 시장 읍면동 순방시 건의된 내용으로, 역사적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했습니다.

지 10월 30일 사천현 관아터 표지석 설치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세 번의 추진위원회 회의를 거쳐 지난 8일 사업을 완료하고 이날 제막식을 개최했습니다.

송도근 시장은 “사천의 뿌리를 찾고 보존하기 위해 사천현 관아가 있던 자리에 표지석을 설치함으로써 읍민들의 애향심이 고취되기 바란다”면서 “우리시의 역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본문6
사천고 기숙사 ‘서연학사’ 준공

사천고등학교에 인재육성의 산실이 될 기숙사가 준공됐습니다.

사천고등학교는 지난 12일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박동식 경남도의회 의장, 한대식 사천시의회 의장, 김정규 사천시교육장, 사천시 교육발전과 공교육의 역량강화에 관심과 지원에 힘쓴 내빈과 학부모, 학생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숙사 ‘서연학사’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공교욱 발전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는 서연학사는 국비 25억, 사천시 30억, 재단법인이사장 5억 원 등 총 60억 공사비로 지난 2월 1일에 기공식을 하여 마침내 준공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조선시대 왕세자에게 차기 국왕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했던 서연제도에서 본 떠 서연학사로 이름을 지었으며, 학생들이 학력향상에 매진하고 리더의 품성과 자질을 갖추어 쓸모있는 한국인, 세계적인 인재가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서연학사는 건축면적 1275㎡인 지상4층 건물인데 1층은 강당인 서연홀(204석)과 휘트니스룸, 상담실, 2층은 독서실(320석)과 세미나실, 인강학습실, 3~4층은 각 4인1실로 총 34실 136명이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사천지역 명문고 육성이 사천시 발전의 필요조건이라 생각하여 기숙사 건립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였는데 드디어 준공식을 갖게 되어 감개무량하고 이제부터 지역사회와 학생 그리고 교사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부산경남을 대표하는 공교육 모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문7
농업한마당 결산총회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가 지난 15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43명의 추진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2017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결산총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올해 축제가 행사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사천지역에서 생산된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지역 농특산물 판매 촉진 및 지역 홍보 효과를 거두면서 지역대표 축제로 거듭났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우소비촉진 무료시식회,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전시, 체험, 시음 시식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관광객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었고, 지역 농축산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됐으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보고 먹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부분을 큰 성과로 꼽았습니다.

아울러 행사장 주변의 좋은 입지를 활용하여 노을광장 주변 및 시청전면 행사장 입구 1.6km 구간에 소망등 5000등을 설치하여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도 내렸습니다.

위원회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차질 없이 준비해 2017 농업한마당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결산 총회에서 도출된 축제 성과 및 문제점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개선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으며, 내년 축제는 더 많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시민여러분께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