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10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11-07 18:13:32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531
2017년 10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10월 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송도근 시장 송포교차로 현장 방문

 지난14일 송도근 사천시장이 송포교차로 현장방문에 나섰습니다.

 송포교차로는 지난 2015년 6월 착공해 약 2년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9월 18일 전면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개통 전 송포교차로 현장을 마지막 점검 차 방문한 송도근 시장은 운전자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로안전시설 설치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사천시 관계자는 “송포 교차로의 개통이 내년 3월부터 본격 상업운행을 시작하는 사천바다케이블카 관광객 맞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2
바다케이블카 상업운행 대비 부서별 준비사항 보고회

 사천시는 지난 15일 사천바다 케이블카 상업운행 대비 준비사항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번보고회는 기존의 바다케이블카 건설과 부대 사업을 포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연계 방안까지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윤인국 사천시 부시장의 주재로 약 2시간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윤인국 부시장은 17개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 
관련사항을 꼼꼼히 챙기며 내년 3월 본격 상업운행을 앞둔 케이블카 사업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했습니다.

 한편 사천시는 이날 보고된 내용의 진행사항과 부서별 검토의견을 포함하여 12월 경 2차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본문 3
청렴도 최상위 유지 대책 추진 브리핑

 지난 18일 사천시는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를 위한 대책 추진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이번 기자회견에서 윤인국 부시장은 “명절을 맞아 사천시의 청렴한 공직자 상을 정립하고, 추석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법령의 범위 내에서 의례적으로 주고받던 명절 선물이 청렴문화 확산에 저해될 우려가 있다는 판단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석 연휴를 맞아 청렴도 항상을 위한 사천시의 솔선수범한 행보가 전국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본문 4
2017년 추석 위문 방문

 사천시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희망복지 구현을 위한 위문활동에 나섰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과 윤인국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읍면동장 등은 어려운 세대와 사회복지 시설 등을 방문해 각종 위문품을 전달하고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송도근 시장은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덕담을 나누고 시설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사천시는 매년 설과 추석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 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본문 5
제6회 다슬기 축제

 제6회 다슬기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21일 곤명면 초량마을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자연마을 단위 축제 자율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마련되었습니다.

 개막식전 행사로 조롱박깨기와 다슬기 방류, 소망등 날리기 행사 등이 진행되었고, 주민예술공연, 떡만들기 대회, 나는 가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시 관계자는 “청정지역인 초량마을의 이점을 살려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와 축제 홍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6
제6회 항공MRO 범유치위원회 출범

 사천시는 시민을 비롯해 지역사회가 힘을 합해 본격 항공MRO 유치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5일 근로자 종합복지관에서 출범식을 가진 항공MRO사업 범시민유치위원회는 조속한 항공MRO사업의 사천 유치를 촉구하기로 했습니다.

 정기현 사천상공회의소 회장과 김영문 전국이통장연합회 사천지회장, 오정희 사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하병주 뉴스사천 대표 등이 공동대표를 맡았으며, 대정부 건의 기자회견과 유관기관 방문협조 등 전방위 활동으로 항공MRO사업 사천시 유치에 온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본문 7
사천시 런치타임 공연

 사천시와 사천예총이 함께하는 런치타임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26일 사천시청 1층 야외휴게실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특히 이날 공연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자바이올린, 아트퍼포먼스, 팝페라 등의 공연이 이어져 참석한 이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시 관계자는 “문화적 소통은 물론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공연으로 직원들과 시민들의 감성이 충전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8
이웃사랑 한돈 나눔행사

 지난 27일 시청 남문에서는 한돈 나눔행사를 가졌습니다.

 추석을 맞아 한돈의 소비 촉진과 홍보의 장으로 마련된 행사에서는 약 800kg의 한돈을 관내 소외계층 시설 및 단체 등에 전달했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들에 대한 온정의 손길에 감사하다”며 “훈훈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사천시지부는 매년 설과 추석에 소외계층과 단체를 대상으로 한돈 나눔행사를 실시하여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