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9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9-11 18:21:12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43
2017년 9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9월 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2017년 여름아르바이트 대학생과의 간담회

 송도근 사천시장이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의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20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200여명의 공공근로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평소 아르바이트를 하며 겪었던 불편사항이나 궁금증, 건의사항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어져 간담회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 아르바이트에 참가할 수 있어 감사하며, 사천시민으로서 사천시의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2
경남새농민회 한마음대회

 지난 18일 삼천포체육관에서는 경남새농민회 한마음대회가 열렸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경상남도 새농민회 회원 등 총 8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대회에서는 회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우수 농업기술과 경영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농민회 발전에 힘쓴 인사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하고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했습니다.

 한편 이날 경남새농민회에서는 사천지역 청소년들의 지원하기 위해 모금한 인재육성기금을 송도근 시장에게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본문 3
2017년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사천시는 지난 23일 사천읍 사천체육관에서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사천시 주관 하에 유관기관 등이 동원되었으며, 민·관·군·경이 비상사태에 대비한 종합대응 훈련을 신속하게 진행해 실전을 방불케 했습니다. 

 80여 명의 참관인들은 미사일 피폭에 따른 화생방 대응훈련 진행이 끝나자 신속한 대처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송도근 시장은 강평보고에서 “사전예방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예기치 않은 사고도 유기적인 공조체계가 구축되면 조기수습이 가능하다.”며 훈련에 참가한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본문 4
제12회 사천시노을마라톤대회 

 제12회 사천노을마라톤대회가 지난 26일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지난해까지 사남면 초전공원에서 개최하던 대회를 올해, 삼천포로 장소를 바꾸면서 실안의 붉은 노을을 바라보며 달릴 수 있는 코스가 마련 돼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남자부 풀코스 1위는 2시간 49분 54초의 기록을 달성한 박창하씨가, 여자부는 유금숙씨가 3시간 31분 10초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사천시의 기관별 청렴협의체가 청렴캠페인을 실시해 참가자들에게 시원한 물과 기념품을 나눠주며 대회를 지원했습니다.

 








본문 5
송도근 사천시장 케이블카 공사현장 순시

 송도근 사천시장이 지난 28일 사천바다 케이블카 공사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내년 3월 정식운행을 앞두고 마무리공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현장을 둘러본 송도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사천바다 케이블카의 공정률은 65%로, 사천시는 지난해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프랑스 포마사의 기술자들을 현장에 투입해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시는 사천바다 케이블카가 내년 초 정식운행을 시작하게 되면 관광 활성화를 비롯한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6
사천시 항공MRO 유치관련 기자회견


 사천시가 지난 31일 항공MRO사업 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는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날 회견에서 시는 경남도와 사천시, KAI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항공MRO사업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고, 시의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니만큼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의지를 전했습니다.
 
  김상돈 우주항공국장은 “사업비 136억 원을 이미 확보하고 관련 행정절차를 완료한 현 시점에서 청와대와 국회, 관계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해 성공적인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시는 MRO사업 조기 지정을 위해 지역단체와 항공기업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범시민유치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