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7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7-20 16:15:28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95
2017년 7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7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민선6기 취임3주년 기념행사

 사천시는 지난 3일 민선6기 송도근 사천시장 취임3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시청 대강당에서 400여명의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기념행사는 민선 6기 3주년을 맞아 유공 공무원에 대한 특별 표창을 수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지난 3년간의 시정성과에 대한 영상 자료를 시청한 후, ‘사천시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공무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송도근 시장의 비전토크가 이어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송 시장은 종포산업단지의 조성완료와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 최종 승인, 내년 초 상업운행 예정인 사천바다 케이블카 사업 등의 눈부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3년간 일궈낸 성과를 거름삼아 우주항공 및 해양관광 대표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자”며 의지를 다졌습니다. 




본문 2
2017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지난 4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는 기념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함께하는 성 평등,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축사 등에 이어졌습니다. 이후 송도근 사천시장의 「양성평등 의식」함양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에서 송 시장은 “시정을 운영함에도 남녀의 구분이 없음은 당연하고 우리 사천시의 어린이들이 성 불평등에 구애받지 않도록 명품교육도시 육성정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3
2017년 사천시청소년지도위원 연수

 사천시청소년지도위원 연수회가 지난 7일 삼천포해상관광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지도위원과 담당공무원 등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모범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청소년 건전육성 지도에 힘쓴 우수 지도위원에게는 표창과 함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이후 송도근 사천 시장의 청소년 육성과 지도에 대한 특강과 함께 이후 축동면과 선구동의 청소년지도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청소년 보호를 위해 헌신하는 지도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이 자리를 통해 지도위원들의 사기가 진작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4
송월테크놀로지(주) 준공 기념 공장 방문

지난 10일 송도근 사천시장은 항공기 부품 제조업체인 송월테크놀로지(주)를 방문했습니다.

 이날 방문은 최근 공장 설립을 완료한 송월테크놀로지의 초청에 의한 것으로 오전 11시 도착한 송도근 시장은 경영진과의 티타임이후 회사 소개와 운영계획을 청취한 후 본격적인 공장 견학에 나섰습니다.  

 송 시장은 공장을 둘러보며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부품 제조 시설을 점검하며 항공우주산업의 육성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송월테크놀로지(주)는 지난해 2월 사천시와 항공기용 복합재 전용 제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투자 협약을 체결한바 있습니다.












본문 5
남양주시 청소년단 사천시 방문

 사천시의 자매 도시인 경기도 남양주시의 청소년단이 지난 10일 사천을 찾았습니다.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사천시를 방문한 남양주시 청소년단은 첫 날 다솔사와 다자연 녹차단지 등 사천의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고, 이튿날인 11일 사천시청을 방문하여 환영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인국 사천시 부시장은 “자매도시 간 우호증진을 위한 방문을 환영한다.”며 내년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운행되면 다시 방문해 줄 것을 제안했습니다.

 시청 방문을 마친 남양주시 청소년단은 남양양로원을 방문하여 클래식 연주회 봉사를 하며 이번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본문 6
제6회 시민토론회

지난 11일 제6회 시민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이에 앞서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사천산업단지 발전 포럼 창립총회를 열어 회칙을 제정하고 임원선임과 운영계획 등을 의결하였습니다.

 이어 시청 대강당에서는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대토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토론회는 송도근 사천시장의 토론회 마련과정과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김상돈 우주항공국장의 발제와 함께 경남발전연구원 송부용 박사의 진행으로 산업연구원 홍진기 박사의 ‘사천시 지역산업 현실 및 발전방안’, 번창미래연구원 유숙향 박사의 ‘사천일반산업단지 구조 고도화 계획’이라는 주제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토론진행자인 송부용 박사는 토론을 마무리하며 “항공산업발전과정에서 시민이 소외되어서는 안된다.”며 노동집약적인 MRO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와 함께 항공국가산단의 빠른 통과에 대해 송도근 시장의 추진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본문 7
윤인국 부시장 항공국가산업단지 방문

  제21대 윤인국 사천시 부시장이 부임에 따른 주요사업장 등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7월 초 부임한 윤인국 부시장은 5일부터 7일까지 업무보고회를 개최하여 실과소의 부서장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고 곧이어 읍면동사무소와 주요사업장 등의 방문에 나섰습니다.

 지난 14일 국가산단지원 T/F팀과 함께 항공산업국가산업단지를 방문한 윤인국 부시장은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될 부지를 둘러보고 관계자로부터 사업시행 진행계획을 보고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항공우주산업특화단지와 첨단항공우주과학관, 항공MRO 및 생산단지를 방문하는 것으로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현장 방문을 마친 윤 부시장은 “우주항공도시로의 도약을 위해서 산단조성과 사업진행을 차질 없이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