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7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7-11 11:32:40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493
2017년 7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7월 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경남서부부지사 해수욕장 방문 

 지난 20일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가 남일대 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이번 방문은 해수욕장 개장기간 도래에 따라 개장 준비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오전 11시경 남일대 해수욕장을 방문한 조규일 서부부지사는 해양수산과장으로부터 환경관리에 대한 현안을 보고받았습니다.

 이어 경남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연구과장으로부터 해수욕장 관련 환경관리조사 사항 및 계획 등을 청취했습니다. 이자리에서 조규일 서부부지사는 “올해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로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철저한 사전 안전 점검으로 쾌적한 해수욕장 환경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해수욕장 개장 후 2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피서객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2
찾아가는 장터 문화마당

  2017 ‘찾아가는 장터 문화마당’ 6월 공연이 열렸습니다. 

 지난 22일 삼천포 중앙시장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마련된 이날 행사는 ‘보는 깨춤, 즐기는 떼춤’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자리에서는 마산무용단이 찾아 전통무용, 현대무용, 경기민요 등을 공연과 함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 노래자랑이 이어졌습니다.

 매월 22일 삼천포 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찾아가는 장터문화마당’은 전통시장이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유익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활동과 지역민의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본문 3
공무원 항공전문가 양성 교육

  사천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항공전문가 양성교육’이 열렸습니다.

   총 7회로 구성된 이번 교육의 초급반 1기 교육이 지난 23일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소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 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산학협력처에서 위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항공기 개론을 시작으로 항공기 정비사업과 사천 항공우주산업의 발전 전략을 소개하고 항공업체를 견학하는 것으로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항공우주 마인드 향상은 물론 항공우주분야의 인적네트워크 조성으로 우리 시가 항공우주산업발전 전략을 원활히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4
공무직근로자 한마음 체육대회

  지난 28일 사천시 공무직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한마음 체육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삼천포 체육관에서 160여명의 사천시 공무직 근로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체육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육대회, 노래자랑의 순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행사 참여자는 “대다수의 공무직 근로자들이 생활민원을 직접 처리하는 현장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상호 얼굴을 모르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를 계기로 공무직근로자가 단결하고 화합하여 시정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찾아가는 힐링음악회&가요페스티벌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및 가요페스티벌’이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28일 사천읍 행정복지센터 앞 특수무대에서 진행된 이번 힐링 음악회는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사천지회의 주관 하에 500여명의 관람객이 찾았습니다.
 
 2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음악회의 전반부는 관내 주민자치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개성 넘치는 공연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다양한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참석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계속되는 가뭄과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6
제1회 바르게살기 회원 한마음다짐대회


  제1회 바르게살기 사천시회원 한마음 다짐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30일 삼천포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하여 4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했습니다.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 간의 단합 증진과 시민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송도근 사천시장의 축사와 바르게살기 실천 우수사례 소개, 체육대회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바르게살기 김경부 회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봉사단체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