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6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6-16 08:46:37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792
2017년 6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6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사천향교 송도근 사천시장 특강 

 지난 3일 사천향교에서 인문학 특강이 열렸습니다.

 150여명의 유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송도근 사천시장이 강사로 나섰습니다. 

 송 시장은 1시간가량 진행된 강의에서 인과 효의 실천 등 유교의 근본 덕목에 대해 강조하며 특히 사천향교의 육례 체험학습에 대해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림들은 이번 특강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였고, 조병갑 전교는 “송도근 시장의 배려로 ‘논어와 명문 감상’ 책자를 편찬할 수 있게 된 것과 오늘 일일 특강을 진행 해 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2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 수료식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3일 2017년 상반기 맞춤형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수료식은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처음으로선보인 자리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수강생 대표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작품 발표 공연을 참석자들과 함께 즐겼습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7년 평생학습센터 상반기 맞춤형 프로그램에서는 22개 강좌로 33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습니다.













본문 3
제22회 「바다의 날」 치어방류 행사

 지난 31일 제22회 바다의 날을 맞아 치어방류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자리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하여 유관기관 관계자, 관내 어민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서동 인근 해상에 볼락치어 3만미를 방류했습니다.

 시는 지난해 108만여 마리의 수산종자를 방류한데 이어, 올해 하반기까지 관내 해역에 우량종자 2백만 미를 방류할 계획입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의 대표 자원인 바다의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4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 평가보고회

  지난 4월 개최한 2017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평가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평가보고회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행사전반에 대한 평가와 추후 개선방안 도출에 대한 열띤 토의가 이어졌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이번 축제가 다양한 체험행사의 증가로 가족단위 방문객이 크게 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교통 불편과 과도한 상업성 등에 대한 아쉬운 평가가 나와  향후 축제 준비에 적극 반영하고 보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축제 관계자는 “향후 수산물축제가 전국의 봄철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경남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

  지난 8일 경남 시장·군수협의회 제76차 정기회가 열렸습니다.

 경남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추진사항 보고와 ‘생활쓰레기 수거 운반차량 안전 리프트 설치’ 등 건의사항 3건을 심의했습니다.

 정기회의를 마친 후 사내 견학에 나선 시장·군수 진은 KAI 공장을 둘러본 후 기념촬영과 오찬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한편, 경남 시장·군수협의회는 다함께 잘사는 경남을 만들기 위해 분기별 1회 정기회를 개최 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