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5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5-26 14:57:25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92
2017년 5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5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사천향교 전교 이‧취임식

 지난 1일 사천향교 제47대‧48대 전교 이‧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사천향교 인성교육관에서 열린 이번 이‧취임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지역 유림과 내외빈 20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임식을 시작으로 문묘향배와 공로패 수여식이 이어졌습니다.

 송도근 사천 시장 등 귀빈 축사가 끝난 후에는 2부행사에서 제48대 조병갑 전교가 취임했습니다.

 신임 전교는 “공자님 말씀을 새기며 유교발전을 위해 가꾸어 나가고 매진해 나갈 것이며,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제16회 사천시 어린이날 잔치한마당

 제16회 사천시 어린이날 잔치한마당이 지난 5일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잘 놀아야 잘 큰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소망개비, 바다양초 만들기, 태권도시범, 마술쇼 등 각종 체험행사와 공연들이 준비돼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한편 행사장 한켠에서는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돼 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습니다.

 행사 관계자는 “우천으로 인해 행사진행에 차질이 많았으나 많은 어린이들과 함께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고생한 이들과 방문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본문 3
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임시총회

 사천시는 2017 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추진위원회 임시총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총회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추진위 위원들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위원 35명을 항공관련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사들로 새롭게 임명하고 9명의 임원을 선임했습니다.

 인사말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해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를 통해 인지도가 높아진 만큼 올해는 더 알차고 다양한 행사로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게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올해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오는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본문 4
이‧통장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지난 12일 사천체육관에서 이‧통장 가족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이‧통장 상호간의 원활한 소통과 교류를 기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체육대회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등의 관계 인사와 이‧통장, 가족 등 600여명이 함께했습니다.

 개회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대회사, 격려사, 감사패 전달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팀을 나누어 종목별 경기와 읍면동 노래자랑이 이어졌고 행운권 추첨행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며 이‧통장 상호간에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5
2017년 사천시민 건강걷기대회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 2017 사천시민건강걷기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13일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열린 이번 걷기대회는 시민 화합의 의미와 사천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2천여명의 시민들은 시청 노을광장을 출발해 백룡사 입구를 돌아 반환하는 총 6.2km로 구성된 코스를 즐겼습니다.

 대회가 끝난 후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이 주어졌으며, 경품 추첨행사를 가져 대회의 즐거움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대회 관계자는 “지난 대회에 비해 참가자들이 많이 늘었다.”며 “  내년에도 내실 있는 구성으로 시민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