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5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5-22 11:23:03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541
2017년 5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5월 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2017년 사천시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

 사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천시 어린이집연합회 부모교육을 실시했습니다.

 KBS 인간극장과 휴먼다큐멘터리 ‘사랑’에 소개된 장애인국가대표 수영선수인 김세진 선수의 모친인 양정숙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재원아동 보호자 2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장애아동에 대한 세상의 편견을 이겨내고 아들을 장애인 국가대표 수영선수로 길러낸 양정숙 강사의 교육은 ‘소녀의 기도’라는 주제로 자녀의 정서 이해와 발달 등 자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와 자녀를 양육하는 자세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자녀의 정서와 행동에 대한 부모의 이해가 자녀교육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함을 역설한 이날 강의에 대해 많은 학부모가 공감하며 만족을 표했습니다.
 
 
본문 2
찾아가는 노인소비자교육

  2017 소비자 경제 교육이 지난 19일 삼천포 노인복지관에서 열렸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교육은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만상술의 유형과 사례를 소개하고 대처 요령등의 기초 지식을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청소년 소비자들에게는 기초 경제와 법률 지식 등을 지도 했습니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 현장 소비자 상담이 병행 실시해 교육을 들은 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상담내용으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부당거래를 예방하는데 일조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12월까지 이어지는 소비자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소비생활의 안전을 확보하고 피해의 사전예방과 자주적 해결능력을 함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나 지자체 소비자 관련 기관의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본문 3
제 17회 사천시 장애인 복지 증진대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17회 사천시 장애인복지 증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20일 삼천포 체육관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1부 행사는 소리누리 예술단의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힘써온 유공자들에게 표창 수여와 송도근 사천시장의 격려사, 각종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격려사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권익 신장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2부 행사에서는 노래자랑, 팔씨름 등 놀이마당이 이어져 참석한 이들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경품권 추첨으로 행사를 모두 마무리 했습니다.



본문 4
2017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 2017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습니다.

 전년보다 풍성해진 참여형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사천 시민들과 관광객을 맞이한 이번 축제는 개최지를 삼천포항 등대 일원으로 옮겨 관광객들의 동선을 고려해 부스와 용궁수산시장을 연결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인근 팔포 특화지구 주차장 등을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해 교통 불편 해소에도 힘쓰는 한편 활어, 어패류 등 시의 다양한 수산물을 선보여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축제 관계자는 "올해 17만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를 찾았고 특히 가족단위 관광객이 크게 증가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제21회 사천시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

 지난 26일 사천체육관에서 제21회 사천시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국농업경영인 사천시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송도근 사천시장과 박동식 경상남도 의회의장 등 각 지역의 기관 단체장을 비롯한 한농연 가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도근 사천시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장기자랑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편 개회식에서는 시의 농업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표창장이 수여 되었으며 농업경영인 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도 진행되었습니다.

 농업경영인의 위상을 제고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에 참석한 한농연 가족들과 관계자는 "풍요롭고 행복한 농촌 건설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다졌습니다. 





본문 6
제22회 와룡문화제 및 제9회 주민복지박람회

  제22회 와룡문화제가 공공형 축제에서 탈피하고 문화관광형 축제로의 성공가능성을 타진했습니다.

 '삼천포 愛 빠지다'라는 테마의 주제관 운영과 고려 현종의 복장을 체험하는 프로그램 등 다른 축제와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운영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의 마지막 날에는 제8회 구암제를 함께 진행해 국왕행차와 과거시험 등 특색 있는 전통문화를 선보이여 외부 관광객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한편 같은 기간 동안 제9회 주민복지박람회가 함께 열려 사천시의 주민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이 펼쳐졌습니다.

 폐회식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내년에는 더 알찬 내용으로 축제를 구성해 사천시를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