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3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3-08 08:33:40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703
2017년 3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3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2017년도 사천시 체육회 정기이사회 및 대의원 총회

 지난 21일 2017년 제1차 사천시체육회 정기이사회 및 대의원 총회가 개최됐습니다.

 사천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총회에서는 회장단과 이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보고를 통해 2016년도 한해 사업을 결산하고 2017년도 사업추진 계획 및 예산을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와 함께 체육진흥과 발전을 위해 참석자들의 의견을 널리 수렴해 향후 체육시책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송도근 시체육회장은“지난해 사천시 체육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체육인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며“올해도 체육인 모두가 합심 단결하여 다가오는 도민체전에서 상위권에 입상해 사천시의 체육위상을 드높이자.”고 당부했습니다. 



본문 2
사천시 생활보장위원회 심의회 개최

 2017년도 제1차 사천시생활보장위원회 심의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1일 위원장인 송도근 사천시장을 포함한 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심의회는 2017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연간조사 계획을 주요안건으로 논의했습니다.

 또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자활 지원사업에 대하여 연간 시행계획을 심의하고 의결하는 한편 올해 취약계층 7세대에 대하여 추가로 보장을 결정했습니다.       

 한편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생활보장 심의회를 운영해 앞으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더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3
2017년 삼한평생노인대학 입학식

  지난 23일 2017년 삼한평생노인대학 입학식이 개최됐습니다.
 
 평생학습 시대에 어르신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2004년 설립된 삼한평생 노인대학은 문해와 노래, 컴퓨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선용과 배움의 터전으로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시대에 즈음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노후를 보다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4
참다래분야 사업설명회 및 참다래 연합회 연시총회

 과수고품질 시설현대화를 위한 참다래 분야 사업설명회가 지난 27일 사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설명회에 앞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참다래 농업인들에게 격려사를 전하고 FTA기금 과수고품질 시설 현대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목적으로 참다래 출하실적 관리 및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실증 시험연구 평가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오후엔 사천시참다래연합회 연시총회도 함께 열려 2017년 사천시 참다래 농업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본문 5
2017년 제1회 찾아가는 행복버스

  사천시는 취약계층의 농어촌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7년 ‘찾아가는 행복버스’를 본격 운영합니다.

 행복버스는 지난 28일 사천읍 장전2리 마을을 시작으로 매월 1-2회, 연간 총 18회 순회 방문할 계획이며, 지난해 행복버스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감안해 운영횟수와 팀원수를 대폭 확대했습니다.

 ‘찾아가는 행복버스’는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6개 팀으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보건의료, 법률상담, 농기계수리 등의 서비스를 연중 제공하게 됩니다.

 한편 시는 지난해 행복버스를 운행해 행정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행정 서비스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시민 섬김 행정을 실현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바 있습니다.






본문 6
사천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브랜드 슬로건 선포식

 사천시는 지난 2일 정례조회와 더불어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시는 2016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평가에서 사천시가 상위권으로 평가됨에 따라, 1위 달성을 위한 청렴도 제고를 위해 공무원 결의대회와 함께 외부강사 초빙 특강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하늘로 바다로 사천으로’라는 미래 50년 사천시의 가치와 비전을 함축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에 대한 선포식도 함께 개최됐습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사천시 브랜드 마케팅에 널리 활용될 예정입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