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2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2-21 16:31:05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59
2017년 2월 2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송도근 사천시장, 읍면동순방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7일 사천읍과 동서동 방문을 시작으로 시민과의 소통에 나섰습니다.
   
순방 첫날 사천읍을 방문한 자리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사천시는 항공우주산업을 주축으로 성장해 나가야하며, 올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바다케이블카 사업 역시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신 성장동력인 항공우주산업에 주력하는 한편, 농수산업 등 타산업과의 동반 성장에도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에 부합하는 소통의 장인 이번 읍면동 순방은 이달 24일까지 이어질 예정입니다.





본문 2
수상택시도입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보고회 개최

  사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바다케이블카 사업과 연계한 수상택시 도입을 위한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0일 사천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간부급 공무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수상택시의 도입 사례분석과 관련법규 검토, 사업의 타당성 여부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수상택시 요금의 현실화를 당부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연구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본문 3
민간암행어사 위촉장 수여

 사천시는 ‘2017년 청렴도 향상’에 역점을 두고 부패공직자 감시를 위한 ‘민간 암행어사’를 연중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는 민간암행어사 15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식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감시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이번에 위촉된 민간암행어사들은 신분 비노출 활동으로 업무처리 과정에서 공직자의 부당한 사항이나 공직비리 관련 정보수집, 생활민원사항 제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시 관계자는 “민간자원을 활용한 감찰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민‧관이 합동으로 공직비리를 발본색원해 청렴한 사천을 실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바다케이블카 상징조형물 실시설계 용역보고회 개최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상징조형물 설치관련 실시설계 용역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13일 사천시청 열린민원실에서 개최된 용역보고회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각 실과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해 현재 일시 중지된 지주 내 상징조형물 설치 보강 계획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했습니다.
 
 상징조형물 설치관련 설계용역은 올 7월 말 마무리 될 예정이며 시 관계자는 “설치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대한 줄여 시민과 약속한 내년 상반기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사천시는 지난 1월 명품 케이블카 설치를 위한 제작과정 점검과 기술협약을 위해 프랑스 포마사를 시찰한바 있습니다.  






본문 5
사천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팸투어 실시

  사천시는 지난 14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코레일 관계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팸투어에는 한국철도공사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첫날인 14일 정동면소재 콩지은 교육농장에 집결한 참석자들은 항공우주박물관 등 사천시 대표 명소를 탐방한 후 삼천포 엘리너스호텔에서 만찬을 가졌습니다.
 
  특히, 저녁 만찬에서는 사천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인사에게 양기정 사천 부시장이 표창패를 수여하고, 사천관광 발전을 위한 토론회가 진행돼 사천시 관광 활성화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이어 다음날인 15일에는 삼천포용궁시장과 해양낚시공원을
견학하고, 사천식물랜드 체험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코레일과의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철도여행 관광상품 개발과 단체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6
응답하라 사천! 제4회 신춘 마라톤 대회

 지난 19일 사천초전공원에서는『응답하라 사천! 제4회 신춘마라톤 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마라톤 동호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풀코스와 하프코스를 포함해 총 5가지 종목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초전공원을 출발해 송포농공단지를 반환점으로 다시 초전공원으로 복귀하는 코스로 사천시민들의 열띤 응원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습니다.

  한편 사천시새마을회에서는 참가자들과 시민을 위한 떡국을 제공하며 마라톤 대회를 응원해 훈훈한 광경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