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2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2-07 16:10:05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869
2017년 2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2월 1회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

본문 1
2017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남지사사천지구 정기총회’가 개최됐습니다.

  1월 18일 삼천포 노인복지회관에서 열린 총회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은 사천지구 적십자 회원들의 적십자회비 모금 운동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기부 문화 조성에 힘써달라며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적십자사 경남지사에 전달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천시민들이 적십자 회비를 적극적으로 납부해 이웃을 위한 정을 나누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대한적십자사 사천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함께 거행돼 2017년 한해 적십자협의회의 활발한 활동을 전망했습니다.





 본문 2
제22회 와룡문화제 실무회의 개최

  사천문화재단 주관으로 사천시청 17개 관련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제22회 와룡문화제 관련 실무부서 회의’가 열렸습니다.
  
 1월 23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와룡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사천시청 17개 관련 부서가 참여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사천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체험 및 홍보관 운영, 공연행사, 농‧수‧특산물 판매부스 설치 등에 관한 내용이 논의됐습니다.

   제22회 와룡문화제는 ‘사주천년, 미래의 빛으로 通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4월 28일부터 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본문 3
지방재정 신속집행 관계공무원 회의

  2017년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위한 관계공무원 회의가 열렸습니다. 1월 24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 자리는 예산업무 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글로벌 저성장 흐름과 내수 둔화 우려 등 경기위축 가능성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경기부진에 따른 민생불안의 악순환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한 필요성이 제기되어 개최된 만큼 열띤 토의로 이어졌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올해 사천시는 재정신속집행을 위한 10대 지침을 적극 활용하고 각 부서 간 유기적 협조체제를 강화하여 상반기 목표인 사천시 대상 사업비의 57% 집행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4
목단경로당 준공식

  사천시는 지난 1월 25일 곤양면 ‘목단경로당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내․외빈,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준공식은 개회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내빈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으며, 현판식에서는 마을주민들이 환호와 많은 박수로 경로당 준공을 축하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목단마을의 새로운 쉼터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고령화 추세에 맞춰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과 친목도모의 장소인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신축, 개보수하여 어르신들이 행복한 사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준공식 후에는 목단마을부녀회에서 떡국과 고기를 제공해 경로당 건립을 위해 노력한 주민들과 행정의 노고에 서로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주민과 행정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문 5
곤양복합주민쉼터 개소식

 곤양면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던 곤양복합주민쉼터가 지난 1월 25일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곤양복합주민쉼터 건립은 곤양면 검정리 인근 7개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9,000여만 원의 사업비로 경량철골구조의 1층 건물을 지난해 11월 착공해 40여일의 공사 끝에 완공하였습니다.

  최용길 곤양복합주민쉼터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곤양복합주민쉼터 건립이 완공돼 가슴이 벅차 오른다.”며 이번 사업에 많은 힘을 보탠 시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본문 6
송포산단 조성을 위한 MOU 체결

 사천시와 ㈜아론비행선박산업은 해양·항공산업 발전과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지난 1일 사천시청 열린민원실에서 진행된 MOU에는 송도근 사천시장과 조현욱 ㈜아론비행선박산업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MOU는 향후 사천시의 송포 도시첨단 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에 기여함은 물론 해양·항공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을 실어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편 사천시는 지난해 12월 향후 국내 MRO 사업 활성화에 대비하기 위해 항공정비 전문업체인 SIAEP(싱가포르 항공엔지니어링 필리핀)사와 MOU를 체결한바 있습니다.

 








본문 7
(재)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 정기이사회 개최 

 (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지난 2일 ‘2017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이사회는 이사장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사회는 2016년도 세입·세출 결산심의와 2017년도 인재육성 장학생 선정, 장학재단 신규사업에 관한 심의 등이 주요안건으로 논의되었습니다.

 특히 이날은 재단 기금의 효율적인 운용과 더욱 활발한 장학사업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하고 지역 인재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8년 설립 이후 매년 사천 출신 학생에 대한 장학사업으로 지역인재 양성에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문 8
(재)사천문화재단 이사회 개최

 지난 2일 사천문화재단 사무국에서 ‘(재)사천문화재단 제46차 이사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선임직 이사 및 감사 임명장 수여, 2017년 예산편성 계획을 심의하는 한편 오는 4월 28일 개최되는 제22회 와룡문화제의 개최와 관련해 열띤 토의가 진행됐습니다.

  한편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제까지 부정적으로 사용된 ‘삼천포愛 빠지다’는 용어의 차용을 두고 격론이 있었지만 ‘와룡문화제의 이슈화’란 대승적 차원에서 부제 사용을 결정했다.”며, “사천시가 문화관광 도시로 나아가는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