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1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2-03 10:55:2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717
2017년 1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1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

본문 1
2016 사천시정보화농업 연말 평가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해 12월 26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16 사천시정보화농업 연말 평가회 개최’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평가회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농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농업 추진사업 평가를 통한 발전 방안 모색과 김정란 강사의 ‘농업인에게 유용한 스마트폰 활용법’의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날은 참다래, 단감, 우리밀가루 등 사천시 정보화농업인 연구회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품 30종 200여만원 상당의 불우이웃 돕기 물품 전달식을 가져 그 의미를 더 했습니다.

 한편 송도근 사천시장은 “사천시 정보화농업인연구회 회원 개개인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품인 만큼 연말연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2
2017 동계전지훈련팀 축구대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동계전지훈련팀 축구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스포츠마케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이번 대회는 사천을 찾아 동계전지훈련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강원도 주천고교 축구팀을 비롯해 고등학교 10개 팀과 초등학교 9개 팀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전지훈련 참가선수가 불편함이 없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경기장 무료대관과 숙박업소 알선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많은 동계전지훈련팀이 우리 사천을 찾아와 지역 스포츠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3
설 명절 사회복지시설 등 기관 위문방문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 공무원들은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군부대 등에서 위문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송도근 사천시장은 지난 17일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보호작업장, 사천노인전문요양병원, 육군 제8918부대 3대대와 사천경찰서 등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우리 시의 구석구석에서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지역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관련 부서장들은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시는 이번 설 명절 위문을 위해 총1억3천여 만 원의 예산으로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총 3,290세대에 각종 위문품과 위문금을 지원해 온정이 넘치는 설 명절 만들기에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문 4
2017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사천시는 지난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과수작물 병해충관리 교육을 시작으로 총 17과정으로 ‘2017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합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22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FTA대응 농정시책 및 농업재해, 가축방역 안내와 지역실정에 맞는 소득 작목의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 등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할 목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16일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교육에서는 올해 추진하는 사천농업 주요시책 및 주요사업을 안내하고 한국생태도시연구소 이기상 박사를 초빙해 연초 과수작물에 대한 병해충관리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한편 이번 교육은 가축방역, 지역 특화작목 영농기술교육 뿐만아니라 변화된 농업정책 홍보와 농업인 지원사업 신청안내 등 다양한 내용을 교육할 계획이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서 실시하지 못한 품목에 대한 교육은 연중을 지속적으로 수요를 조사해 실시할 예정입니다. 

본문 5
동서동 풍국그린맨션경로당 준공식

 사천시는 지난 17일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서동 ‘풍국그린맨션경로당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준공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현판식, 축사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풍국그린맨션 어르신들의 새로운 쉼터의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주민화합과 여가를 담당하는 문화의 장으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풍국그랜민션은 2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며 경로회원이 50여명에 이르는 마을로써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1억2천여만원의 사업비로 지난해 9월 착공해 3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준공되었습니다.







본문 6
제2기 사천시 SN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사천시는 지난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사천시 SNS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발대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지난 6일 선정된 ‘제2기 SNS서포터즈’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관광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설명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사천시는 신 성장동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심지로서 해양관광을 주도할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두 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렇게 발전하고 있는 우리 시를 SNS의 파급력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도시 사천의 소식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SNS서포터즈는 오는 2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사천의 다양한 시정․시책과 각종 축제․행사, 볼거리 등을 SNS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온라인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