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6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6-12-21 09:21:1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888
2016년 12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6년 12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

본문 1
제18회 청소년 댄스‧가요 경진대회

 사천YWCA 주관 ‘제18회 청소년 댄스‧가요 경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지난달 28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10개팀이 참가했습니다. 대회 결과댄스부문 금상은 ‘김유정 외 7명으로 구성된 댄스팀 D.S.A’가  가요부문 금상은 ‘조가린과 이영주 학생(삼천포고등학교)에게 돌아갔습니다.

 한편 사천YMCA 관계자는 “ 매년 우리 청소년의 다양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건전하고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매년 본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리며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2
판소리 고법 발표회

 ‘판소리고법 제31회 정기 발표회’가 개최됐습니다.
지난달 29일 마도갈방아소리 전수교육관에서 열린 이번 발표회는 교육생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사천판소리고법보존회 회원들의 사물합주를 시작으로 전수생 북 합주, 이수자 북 공연, 시조 등을 감상했습니다. 

 한편 보존회 관계자는 “판소리고법은 판소리 반주로, 고수가 북장단을 치는 것을 말한다.”며, “1년 동안 갈고 닦은 고수들의 솜씨를 관람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3
제207회 사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사천시의회는 지난 1일부터 ‘제207회 사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번 정례회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사를 비롯해 2016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17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영계획안 등을 심의‧의결 했습니다.

 특히 송도근 사천시장은 본회의장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인 우주항공산업과, 사천바다케이블카를 기반으로 한 남해안 해양관광 거점 도시라는 두 가지 비전으로 사천시의 미래를 착실히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히며, “특히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의 지정과 개발계획 승인을 눈앞에 두고 있고, 종포일반산업단지는 2017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고 강조했습니다.







본문 4
구암 학술 세미나 개최

 사천문화원과 구암연구소의 주관 ‘구암 학술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지난 2일 사천문화원 공연장에서 열린 12번째 세미나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한국사 및 한문학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경북대학교 정우락 교수의 ‘관포(灌浦) 어득강(魚得江) 시에 나타난 물의 상상력’이라는 주제와 한국 국학진흥원 책임연구위원 이상호 박사의 ‘16세기 중엽 순천부사 이정(李楨)의 성리학 진흥’을 주제로 조선시대 유학의 흐름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펼쳐졌습니다.

 사천문화원 관계자는 “올해 세미나를 통해 사천의 대 유학자 구암 선생과 관포 어득강 선생의 학문과 사상을 함께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5
사천시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사천시는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늘푸른대학, 사천노인대학 등 5개소 900여명을 대상으로 각 노인대학 강당에서 ‘노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용현면 소재 늘푸른대학 3기 학생 100명의 졸업식을 시작으로 삼한평생노인대학 13기 학생 350명, 사천노인대학 14기 학생 149명, 서부노인대학 3기 학생 138명, 삼천포노인대학 14기 학생 139명이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한편 2017년도 사천시 노인대학은 3월 초 개강할 예정이며, 노년기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양강좌, 건강강좌 등 평생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본문 6
사천시 성탄트리 점등식 

 사천시는 지난 6일 죽림삼거리에 위치한 시정 홍보탑에 성탄트리 점등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점등식은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김현철 시의회의장, 사천시 기독교지도자연합회장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쁜 삶을 살아가는 시민들을 위해 성탄의 즐거움을 나누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등불을 밝혔습니다.

 한편 송도근 사천시장은 “성탄트리가 가는 해에 희망과 나눔의 등불이 되어 사천시민의 소통과 화합을 기원하고, 만복을 선사하는 희망의 빛으로 승화되길 바란다.”며, “정유년 새해에도 시민들과 지혜를 모아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7
공군과 함께하는 2016사천에어쇼 결산총회

 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30여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군과 함께하는 2016사천에어쇼’ 결산총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결산총회는 지난 10월에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된 2016사천에어쇼 행사 결과에 대한 용역보고와 감사보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한국국제대학교 이은실 교수의 용역보고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 축제 평가 지침을 준용한 행사 만족도는 예년의 행사보다 전반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블랙이글스 특수비행, 군악대 의장대 공연, 체험비행 등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올해 행사는 대한민국 공군과 공동 개최하여 역대 최대 규모인 27만 여명의 관람객이 찾아 성공적인 행사였다.”며, “내년에도 더욱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본문 8
사천시 미래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 개최

 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천시 미래그림 그리기 대회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사천시와 사천교육지원청, 한국예총사천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가족이 함께 사천시의 미래를 생각해보면서 두터운 가족애를 나누고, 시정 참여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대회 결과 총 820여점이 출품되어, 남양초 김서영 학생, 사남초 김한별 학생, 곤명초 이호영 학생, 문선초 채민경, 채명진 학생, 용산초 오유석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학생들의 작품에서는 항공우주산업도시와 해양관광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사천시를 어린이의 눈으로 참신하게 구성해 기발한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평가 받았습니다.

 한편 송도근 사천시장은 “어린이들이 그림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도화지에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다채로운 장을 마련해 ‘열린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9
사천시 곤양면 쉼터 개장식

 사천시는 지난 9일 곤양면 남문외리 일원에 ‘곤양쉼터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개장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개장식은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박동식 도의회 의장, 지역구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 및 제막식을 갖고 개장을 다함께 축하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곤양쉼터 개장을 계기로 내방객 증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인근에 곤양종합시장이 위치해 쉼터기능과 함께 활기 넘치는 지역문화 창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조성된 곤양쉼터는 상수원관리지역 지정 등으로 각종 행위제한을 받고 있는 지역에 문화적 복지혜택을 늘리고자 시행되어 15년도 1단계로 사업대상지 내외 오염물 제거 및 환경정비를 통해 깨끗한 수질보전 환경을 확보하고, 16년도 2단계 사업으로 쉼터조성 및 분수연못, 어린이 종합 놀이기구 등 편의시설 설치로 주민휴양기능을 대폭 확대해 낙동강수계 특별주민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본문 10
사천바다케이블카 안전준공 기원 시민등반대회 개최

 사천시산악협회는 ‘시민안내등반대회’를 성황리에 개최 했습니다.

 지난 11일 열린 이번 등반대회는 사천바다케이블카의 안전준공을 기원하고 등산 동호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시민 등 500여명은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출발해 각산전망대를 거쳐 각산봉수대를 돌아오는 코스를 등반하며 사천바다케이블카 설치 현장을 돌아보고, 연말연시에 가족의 건강과 행복은 물론, 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뜻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