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6년 11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6-11-28 09:52:2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762
2016년 11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6년 11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

본문 1
신규임용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사천시는 지난달 31일부터 5일간 신규임용 21명을 대상으로 근무능력 향상은 물론, 공무원으로서의 자질을 점검하고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 실천 의지를 다지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첫날 교육에서는 주요 시정‧시책 설명과 자기소개 등 신규직원들의 근무환경 조기 적응에 중점을 두었으며, 특히 2일차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의 특강이 진행되어 신규임용 공무원들의 공직 자세를 한층 더 고양시키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훈련으로 신규임용 직원들이 행정업무에 보다 빨리 적응하고, 젊고 참신한 마인드로 시민과 시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2
산불전문예방진화대‧감시원 발대식 및 직무교육

 사천시는 지난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 등 16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발대식은 올해 11월부터 내년 5월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원활히 운영하고, 산불피해의 심각성과 진화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대원들은“산불진화체계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산불예방과 조기진화에 신속히 대응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편 시는 산불방지 및 신속한 진화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 등 총 138명의 인력을 구성해 관내 주요 등산로와 산불 취약지 및 입산통제구역에 집중 투입해 산불예방 및 순찰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본문 3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1일 남일대 리조트에서 ‘2016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자원봉사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과 도용복 강사의 ‘음악이 있는 세계문화기행’, 김영식 강사의‘웃음으로 소통하라’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송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의 봉사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이번 한마음대회를 계기로 우리지역의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사천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0개 단체 6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 중이며 ‘사랑의 김장나누기, 어려운 세대 밑반찬 지원, 집수리, 독거노인 효도관광 등’ 이웃돕기 활동은 물론, 각종 행사와 축제의 자원봉사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문 4
청소년 어울림한마당 개최

 사천시는 지난 5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주관으로 ‘2016 사천시 청소년 어울림한마당’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14년, 15년에 사천시 청소년 어울림한마당에서 수상한 김다미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최태성 강사의 ‘한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한국사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 사이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초청가수 ‘슈퍼비&면도’의 공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건전한 가치관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사천의 밝은 미래를 위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했습니다.






본문 5
2016년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강화 교육 가져

 사천시는 지난 10일 남일대 리조트에서 민원담당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강화 교육’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이 요구하는 단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시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시정지표에 부응하고,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극복과 적극적인 민원응대 자세를 정립시키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고객관리분야 전문 강사로부터 ‘나와 고객의 마음상처 치유법’과 불만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와우프로젝트’라는 교육을 듣고 직원들 간 소통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공직자의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며, “친절의 방법과 의미도 상대방이 체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되어 시민이 먼저인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도 향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6
경남 청소년지도위원 연수대회 개최

 경남도 청소년지원재단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남일대 리조트에서 ‘2016 경남 청소년지도위원 연수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연수회는 경남도내 청소년 지도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건전육성지도에 앞장선 지도위원에 대한 표창수여와 청소년 선도‧보호 기법 교육 등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한편 행사 관계자는 “경남 각 지역에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헌신하는 위원들의 이번 사천 연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청소년지도 관련 전문 지식을 함께 공유하여 청소년지도 활동이 활성화되고, 청소년 보호를 위한 범도민 참여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본문 7
경남도 산불진화 경진대회 사천시 ‘최우수’ 수상

 사천시는 지난 11일 서포면 비토리 별주부전 테마파크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진화 역량강화를 위한 ‘2016년 경상남도 산불 지상진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 주관으로 경남도내 18개 시‧군 산불예방전문진화대원과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발생에 대비해 선제적 산불예방 활동과 진화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대회는 2016년 산불방지 총력 결의문 채택에 이어 산불이 발생됐을 때를 가정한 산불진화 훈련 경연대회가 진행됐습니다. 대회 결과 사천시 팀이 최단시간을 기록해 ‘최우수’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지역의 여건을 잘 반영한 맞춤형 산불예방 매뉴얼을 바탕으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들이 협동하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며, “향후 산불예방에 더욱더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8 
제17회 사천시장기배드민턴 대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 13일 사천체육관에서 20개클럽 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제17회 사천시장기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사천시가 주최하고 사천시 배드민턴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복식, 여자복식 등으로 종목을 나누고 A급, B급, C급, 초급, 왕초급으로 급수를 나눠 실력에 맞는 선수들을 상대로 진행되었습니다.

 한편 대회 관계자는 “이번 시장기 대회를 통해 배드민턴이 생활체육으로 더욱 활성화 되고 동호인의 저변확대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