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6년 11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6-11-15 15:50:4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722
2016년 11월 1회 사천시정뉴스
2016년 11월 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

본문 1
제27회 경남생활체육 대축전 선수단 출정식 및 참가

 사천시체육회는 지난달 19일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체육회 관계자와 선수단이 참여한 가운데 삼천포해상관광호텔에서 ‘제27회 경남생활체육 대축전’ 참가 선수단 출정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송도근 시 체육회장은 “평소 생활체육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당당히 선보이고, 체육도시 사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경남생활체육 대축전은 경남 18개 시군에서 2만 여명이 참가하여 29개 종목의 경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대회에 사천시 선수단은 지난 3월 ‘통합 사천시체육회’가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 생활체육대회에 출전해 22개 종목에 384명의 선수와 110명의 임원이 참가했습니다. 
경기결과 입장상으로 시부 우수, 경기 종목은 볼링 우승, 검도, 배구, 족구, 패러글라이딩, 자전거 준우승, 산악 3위, 에어로빅 스마일상을 받아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습니다.



본문 2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린 ‘공군과 함께하는 2016사천에어쇼’가 27만 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올해는 경상남도, 사천시, 대한민국 공군이 공동주관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개막식 축하비행으로 사천 하늘에서 공군 주력기 30여대가 공군의 위용을 자아냈고, 출격 재연비행과 블랙이글스 특수비행을 비롯한 육해군과 미공군의 항공기 지상 전시는 행사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와 함께 공군군악대와 의장대 시범, 비보이 공연, 파라코드 만들기 등 이벤트는 관람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공군과 경남도의 긴밀한 협조를 바탕으로 관람객이 만족하는 성공적인 행사로 거듭났다.”고 평가하며, “이를 통해 항공우주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로서 사천의 위상을 제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내년에도 환영받고 발전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3
제1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 개최

 경상남도, 사천시 3개 기관과 대한민국 공군은 지난달 21일 사천시 곤양면 소재 KB손해보험 연수원에서 ‘제1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민‧관‧군, 산‧학‧연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항공우주력 발전을 위한 민군 협력의 길’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항공우주력의 현주소와 발전방향’,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한 민‧군 협력과제’에 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항공우주산업과 관련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민과 군이 하나가 되어 대한민국 항공우주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항공우주력’은 민과 군이 운용하는 국가 항공우주 관련 체계 및 산업을 총칭하는 의미로 민‧군 사이의 전략적 협력을 말합니다.





본문 4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 마을만들기 사업 평가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달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수료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평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100세 시대에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쉬운 비결이 바로 주기적인 운동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꼽을 수 있다.”며, “시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각종 건강증진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건강이 꽃피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그동안 관에서 주도하던 수동적 건강관리 사업에서 주민 스스로 지역의 건강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실정에 맞는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민 주도형 사업으로 지난 2월부터 10월까지 9개월간 의료 인프라 취약지역 8개 마을주민 1,0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본문 5
문화학교 졸업식 및 발표회 개최

 사천시는 지난달 26일 사천문화원 공연장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사천문화원 관계자 및 졸업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학교 졸업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졸업식은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표창패 및 수료증 수여와 졸업생들의 곤양‧사천 판소리, 한량무,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부채춤 등 발표회가 이어졌습니다.

 이날 송도근 사천시장은 “젊었을 때만 공부를 한다는 것은 잘못된 관념으로 의식과 활동이 가능할 때 평생 공부를 해야 한다.”며, “문화학교를 통한 배움이 삶을 살아가는데 마음의 자양분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본문 6
2016년 농업한마당축제 개최

 사천시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시청 노을광장에서 사흘간 농업인을 격려하고 사천지역의 농특산물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시민과의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2016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사천 농업의 꿈! 하나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첫날 초청가수공연, 국악공연, 밸리댄스공연 등의 식전 공연행사를 시작으로 추수감사제례와 불꽃놀이 등 개막식을 비롯한 시민장기자랑, 마술공연 등 공연행사, 사천지역 농특산품 판매행사, 각종 시음행사가 더해져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편 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최근 쌀값 등 농산물 가격 하락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인에게 힘이 되고, 다양한 지역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 행사도 농업인뿐만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의 대표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7
조명군총 국제 학술세미나 개최

 사천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대강당에서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명군총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해군사관학교 제장명 박사의 ‘정유재란 시기 사천성전투의 경과와 의미’, 텐진 남개대학교 손위국 박사의 ‘사천성전투에 참가한 명군 장수의 활동’, 일본8대시립박물관 토리즈료지박사의 ‘사천성전투의 일본군 장수의 활동’, 한국국제대 이우상 총장의 ‘조명군총의 재조명과 관광자원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조명군총 및 정유재란 역사와 사천성전투가 가지는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 하는 등 사천의 역사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