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분야 이행기준
신속 공정한 민원처리
- 모든 민원은 1회 방문처리 원칙에 따라 처리하고 민원내용이 2개 이상 부서와 중복될 경우에는 부서간 협의를 거쳐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에는 3시간 이내에 방문 또는 전화하여 의문사항을 상세하게 청취한 후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육하원칙에 의거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신청인이 원하는 방법으로 회신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결과 답변은 반드시 실명제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7일마다 지연사유와 진행사항, 처리예정일자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뢰받는 하수 행정 서비스 처리
- 지속적인 하수관거 설치 및 노후관 정비로 시민의 공중위생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더욱 기여하겠습니다.
- 하수처리시설 운영을 체계화하여 공정별 처리효율을 극대화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과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호하고자 방류수질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 하수처리장에 유입되는 모든 하수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수질기준을 준수하기 위하여 유입 및 방류수는 매일, 슬러지 계통 처리공정별은 주1회, 농촌지역의 마을하수도는 월1회 정기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수질검사 결과는 사천시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하수처리장을 시민에게 개방하여 환경오염실태를 현장 체험하게 하고, 하수처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견학에 모든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차집관거 등 시설물을 매일 순찰을 실시하여 민원 불편사항을 파악 사전에 조치하겠습니다.
- 하수도 파손 등 불편사항 신고 시 3시간 이내에 출동하여 현장 확인하고 부득이한 경우(별도예산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2일 이내에 조치한 후 그 결과를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사무별 처리이행기준
민원사무별 처리이행기준 표-민원사무명,처리기간,이행기준,신청방법,구비서류
민원사무명 |
처리기간 |
이행기준 |
신청방법 |
구비서류 |
배수설비 설치신고 |
5일 |
5일 |
개별신청 |
설계도서 |
공공하수도 사용 |
즉시 |
즉시 |
개별신청 |
신청서 |
하수도 (사용료,점용료,부담금)감면신청 |
5일 |
3일 |
개별신청 |
입증서류 |
하수민원불편 사항 접수 처리 |
즉시 |
즉시 |
전화, 인터넷,우편 |
없음 |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하수도 수질, 민원처리 등 하수도 행정 전반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년1회 이상 실시하여 조사 분석한 내용을 공표하고, 고객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출
- 고객께서 하수도와 관련하여 개선·건의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 우편, 전화, 팩스,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시면 면밀히 검토하여 3일 이내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 소 : (우664-942) 경남 사천시 공단2로 193 하수도사업소
- 담당별 업무내용
담당별 업무내용 표-담당별,업무내용,전화번호,팩스번호
담당별 |
업무내용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하수도행정 |
- 하수도 사용료 , 과태료
- 부과 징수 지하수 계측기
- 검침 및 유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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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1-5542 |
831-6062 |
하수시설 |
- 하수도정비 기본계획수립
- 하수관로 정비사업
- 하수처리구역 내 우·오수분리작업
- 공공하수도의 설치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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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1-5546 |
" |
하수운영 |
하수처리장 및 마을 하수도 운영 및 유지관리 |
831-5550 |
" |
하수관리 |
배수설비 설치신고 하수도원인자 부담금 부과징수 |
831-5557 |
" |
- 시 홈페이지 : http://www.sacheon.go.kr
고객에게 협조 부탁드리는 사항
-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 및 기타 쓰레기는 분리수거하여 쓰레기통에 따로 버려주시고 합성세제는 저농도 세제를 사용하고 하수도나 간이 침전로에 오물을 버리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매월 고지되는 하수도사용료는 기한 내 납부 하여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