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신청

전자민원창구(Internet Civil Affair)구축배경

인터넷 사용인구의 폭발적인 증가와 급격한 정보기술의 발달, 그리고 정부의 정보인프라 구축 확대에 따라서 인터넷 민원서비스는 필연적인 요구가 되었습니다.
24시간 무방문 민원서비스로 여러 민원처리 기관에서 신청했던 복수의 민원사무를 한번(One-Stop)의 신청으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함으로써 고객지향적인 시.군.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전자민원창구(Internet Civil Affair)를 구축하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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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창구(Internet Civil Affair) 목표

  •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토대 마련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토대 마련

    기존의 종이문서 중심의 민원신청 및 처리기반을 탈피하여 일반국민 및 공무원이 인터넷을 통해 민원을 신청 및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적인 개선과 전자정부구현을 위한 기반 확립

  • 가정/사무실 중심의 안방민원 실현

    가정/사무실 중심의 안방민원 실현

    민원인이 직접 시.군.구청의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하던 업무처리방식를 개선하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민원을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방문 서비스의 구현

  • 행정업무시스템의 처리과정 공개

    행정업무시스템의 처리과정 공개

    민원신청 후 처리과정을 행정업무시스템과 자동연계하여 국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투명행정 실현


담당자
민원지적과 민원담당 055-831-2810
최종수정일
2016-09-02 09:5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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