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

사천항공우주과학관 홍보동영상

작성일
2016-11-07 16:10:2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2320
사천항공우주과학관 홍보동영상
(자막 : http://findtv.imbc.com iMBC 찾아라 그곳)
(자막 : 사천항공우주과학관 iMBC 찾아라 그곳)

<음성>
안녕하세요, 리포터 박수미입니다.
(자막 : 리포터 박수미)

<음성>
어릴 적 우주 속을 누볐던 상상 한 번쯤은 있으시죠?
그래서 오늘 제가 찾아온 곳은 우주를 향해서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창조적인 공간, 항공우주산업 도시 경남 사천에 위치한 
사천항공우주과학관에 찾아왔습니다. 

이곳은요 2013년 3월에 정식개관을 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고요.
또 우주항공 4D영상까지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그럼 저와 함께 우주 속으로의 여행 떠나보시죠.

날렵하게 비상하는 비행기 형상으로 경상남도 사천시 산안면 일대 
1만6천5백여제곱미터 부지의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 사천 첨단항공우주과학관. 
항공우주에 대한 오감만족형 전문 과학관으로 
항공우주와 신재생에너지 관련 전시물, 각종 체험관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상설전시관, 4D 입체영상관, 기획전시실, 야외전시장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전시실은 생각발견, 신재생에너지, 항공체험, 우주탐험, 우주로의 여행 등 다섯 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 오늘도 이 사천항공우주과학관은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찾아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지금 항공우주과학관을 찾아온 학생을 만났는데요.

<음성>
[인터뷰1]
리포터 : 안녕하세요.
학생1 : 안녕하세요.
리포터 : 여기 어떻게 오게 됐어요?
학생1: 과학중점학교로 저희가 체험을 하러 왔는데요. 그래서 둘러보게 되었는데 항공에 대해 너무 잘 배운 것 같아요.
리포터 : 관람을 해보니 어떠셨어요?
학생1: 신기하게 첨단게임으로 알 수 있게 돼서 신기한 거 같아요
리포터 : 신기했던 점이 많았던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것이 있었을 것 같아요
학생1 : 제 지금 뒤에 있는 것인데요, 하나하나 조합해보며 에너지에 대해 알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신기하였던 것 같아요.
(자막 : 어떻게 알고 오셨어요?/ 관람하시니 어떠셨나요?/ 가장 기억에 남았던 부분)

<음성>
[인터뷰2]
리포터 : 항공우주과학관에 어떻게 오게 되었어요?
학생2 : 학교 아람단에서 체험신청을 해서 오게 되었습니다.
리포터 : 신청을 해서 오게 되었는데 직접 보니까 어때요?
학생2 : 이런 것도 있고 저런 것도 있고 모르는 것을 알게 되어서 재미있어요
(자막 : 오늘 어떻게 왔어요?/ 직접 보니까 어때요?)

<음성>
[인터뷰3]
리포터 : 학생들, 여기 어떻게 오게 되었어요?
학생3 : 아람단 활동을 하러 왔어요
리포터 : 직접 보니까 어때요?
학생3 : 재미있고 신기해요
(자막 : 오늘 어떻게 왔어요?/ 직접 보니까 어때요?)

<음성>
리포터 : 저도 지금 항공체험에 아주 푹 빠져있다가 왔는데요. 지금 제 옆에는 사천항공우주과학관 정성숙 해설자님 모셨습니다.

[인터뷰4]
리포터 : 안녕하세요,
해설사 : 네 반갑습니다.
리포터 : 네 반갑습니다. 먼저 우주항공과학관 어떠한 취지로 설립이 되었는지 궁금한데요.
해설사 : 네 저희 사천항공우주과학관은 우리나라 최대의 항공우주산업도시 사천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리포터 : 네 역시 항공우주산업도시 사천시 답네요.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전시관이 테마별로 있다고 들었어요. 어떠한 전시관이 있나요?
해설사 : 네 본 과학관은 다섯가지 테마로 전시가 되어 있는데요, 비행에 관한 도전과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1존 ‘생각을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전시가 되어 있고요.
 2존은 ‘에너지를 발견하다’라는 주제로 항공의 에너지와 비행원리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3존은 ‘항공을 경험하다’라는 주제로 4D 입체 영상으로 체험이 가능하고요. 
4존은 ‘우주를 탐험하다’라는 주제로 우주에 관한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5존은 ‘우주를 향한 무한한 상상’이라는 주제로 천체과학과 원리에 관한 이야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리포터 : 네 정말 각 존별로 다양한 체험들이 마련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그리고 제가 듣기로는 입체영상, 3D 입체영상권에서 바람이나 진동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떠한 곳인가요?
해설사 : 네 4차원 입체영상관은 미래의 태양이 죽어가고 있을 때 주인공 별이가 그 태양을 살리기 위해서 우주에서 펼쳐지는 모험이야기가 주제입니다.
리포터 : 5개 광장에도 이렇게 각양각색의 볼거리가 있는데요. 은하수광장과 별자리 정원, 꿈나래 정원까지 선조들의 항공우주과학은 어떠했는지 알아보고 즐거운 우주과학 놀이터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정원과 광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설사님의 말씀을 들어보니까 특수영상관은 아주 꼭 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앞으로의 우주항공과학관의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해설사 : 항공우주산업도시인 사천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항공우주과학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앞으로 우주에 관한 무한한 상상과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리포터 : 네 해설사님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해설사 : 네 감사합니다.
(자막 : 해설자 정성숙/ 설립취지/ 테마별 전시관 소개/ 특수 상영관 소개/ 특수영상관은 평일과 토요일은 9회, 일요일과 공휴일은 13회 운영/ 앞으로의 계획)

<음성>
네 오늘 항공우주 속으로 떠난 테마여행 어떠셨나요?
저는 직접 우주를 체험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정말 기억에 남는데요. 
또 나로호 발사과정도 살펴보고 신비한 천체과학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라서 참 좋은 기회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이렇게 직접 우주를 체험해보고 그 속에서 무한한 상상력의 날개를 펼쳐보고 싶으시다면
첨단사천항공우주과학관으로 오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사천항공우주과학관에서 리포터 박수미였습니다.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2
최종수정일
2016-11-07 16:13:34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