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교육기관/연구소



사천의 항공인프라

교육기관/연구소

교육기관

삼천포공업고등학교

삼천포공업고등학교 로고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2010년 항공·조선기계마이스터고로 지정 3.2. 재개교로 새롭게 태어났으며, 경남테크노파크와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최고의 교육으로 영 마이스터(Young Meister)를 육성하여, '졸업이후 우수 기업 취업, 특기를 살린 군 복무, 직장과 병행 가능한 대학교육'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명장을 육성하는 마이스터고로서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기여할 포부를 지니고 도약하고 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 삼천포공업고등학교
  • 항공기 wing 제작기술교육
  • 항공산업기술교육

한국폴리텍 항공대학

한국폴리텍 항공대학 항공캠퍼스 로고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첨단기술인 항공우주산업의 항공기계분야, 전기전자분야, 정보통신분야에 대한 이론과 실기기술을 습득함으로써, 21세기 항공시대에 필요한 소양과 자질, 진취적 기상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는 항공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경상대학교 로고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는 1996년 설립된 한국과학재단지원 항공기부품기술연구센터와 1997년부터 시작된 교육부지원 항공공학 특성화 사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두뇌한국21사업 중의 하나인 지역우수대학 육성사업에서도 경상대학교는 기계항공공학부를 중심으로 한 수송기계산업분야를 선정하였습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경상대학교 항공기부품기술연구센터

RoCAPT.  경상대학교 항공기부품기술연구센터 로고

항공기부품기술연구센터는 항공기용 부품의 설계, 재료, 생산에 관한 기초연구와 응용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며, 항공기용 구성품, 장치, 항공기 구조물에 대한 설계, 해석, 생산, 시험평가 등에 관한 응용연구를 수행하는 지역협력연구센터입니다. 항공기 부품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협력 연구를 통하여 지역발전과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는데 궁극적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경남항공고등학교

경남항공고등학교. Gyeongnam Aviation High School 로고

공립고교로서는 전국에서 유일한 항공분야 특수목적고교인 경남항공고등학교는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에 소재하고 있으며, 올바른 국가관과 인성을 갖춘 성실하고 유능한 항공기술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

항공과학고등학교 로고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는 교육법에 규정된 고등학교 교육의 목적을 실현하는데 충분한 일반학 과정과 공군기술부사관으로 임관하는데 필요한 군사학 과정의 교육을 하는 국내 유일의 공업계 고등학교입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연구소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

재단법인 경남테크노파크 Gyeongnam Technopark 로고

항공우주센터는 국내 최초의 항공우주산업 집적화 기반을 활용, 항공제품 수출산업화 자원기반을 구축하여 경남을 『동북아 항공우주산업 중심지』로 육성하는 핵심기관으로 첨단공동장비실 운영과 연구활동 및 항공부품 개발 지원을 통하여 입주기업 뿐만아니라 항공우주기업체 및 유관기관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 구축에 최고의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방기술품질원 경남사천센터

항공우주박물관

KAI 항공우주박물관. AEROSPACE MUSEUN  로고

국내 유일의 종합항공기 제작회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건립하였으며, 국가안보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 및 항공발달사,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대국민적 홍보, 미래항공우주산업을 위한 꿈과 희망의 교육을 목적으로 2002년 8월28일 개관하였습니다. 전시장으로는 항공우주관, 자유수호관, 야외전시장이 있습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첨단항공우주과학관

첨단항공산업의 메카 사천시 로고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은 우리나라 최대의 항공우주산업도시인 사천시의 항공 인프라 구축과 항공 우주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무한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쳐 나가는 곳입니다.

home 아이콘홈페이지 바로가기


담당자
우주항공과 우주항공산업팀 055-831-3473
최종수정일
2016-09-19 16:43:43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