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편 분야별 성과

제2부 총무행정

제7장 민원지적

제1절 민원행정

7. 전자민원서비스(G4C)사업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민원안내, 민원신청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주요한 민원서류를 공동 이용하여 민원 구비서류가 대폭 감축되는 전자정부 단일창구가 2002. 11. 1일 개통되었다.(http://www.egov.go.kr)

  • 5,000여종의 민원안내와 구비서류 및 관련법령 확인
  • 주민등록표등(초본),토지(임야)대장,개별공시지가확인,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장애인증명 등 32종의 민원에 대하여 민원인의 PC에서 직접 프린터 출력하여 사용
  • 813여종의 온라인 민원신청
  • 303여종의 어디서나 민원신청
집필자 : 민원담당 임 정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