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편 분야별 성과
제2부 총무행정
제2장 주민생활지원
제3절 통합조사
2. 주민생활상담실 운영
민원인의 사생활 보호 및 인격을 존중하고 개인별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생활상담실을 본청 및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1개소씩 설치하여 운영 중이며, 주민생활지원 8대서비스 종합안내로 주민복지 One-Stop 여건 조성 및 1:1 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가. 상담실 현황
- 설치장소 : 15개소(주민생활지원과 1, 읍면사무소 8, 동주민센터 6)
- 운영시간 : 월 ~ 금 09:00 ~18:00 (토, 공휴일 제외)
- 대 상 : 전 시민
- 상담내용 :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문화, 체육 ,관광 등
나. 추진실적
- 상담실 설치 : 15개소 (주민생활지원과 1, 읍면사무소 8, 동주민센터 6)
- 읍면동 이동 상담실 운영 : 2회 92건
- 주민생활지원 8대 서비스 상담 실적
주민생활지원 8대 서비스 상담 실적
계(건) |
복지 |
보건 |
고용 |
주거 |
문화 |
체육 |
교육 |
관광 |
6,615 |
6,309 |
88 |
5 |
38 |
0 |
0 |
175 |
0 |
집필자 : 통합조사담당 임 호 숙